경영 기획 관리 직무역량 강화

한경아카데미는 6월1일부터 2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경영 기획 관리 직무역량강화 집중과정’을 연다.

이 과정에서는 내·외부 경영환경 분석 기법과 경영성과 평가 및 분석, 성과평가지표 등을 소개한다. 기업이 비전과 전략을 수립하고 조직적으로 내재화할 수 있는 노하우도 전수한다. 커리큘럼은 ‘내·외부 환경 분석’ ‘경영분석 및 사업평가’ ‘경영전략 수립’ 등으로 구성된다. 강의는 최중석 교수가 맡는다. 수업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교육비 48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이호철의 맥킨지식 문서기획력

한 장으로 끝내는 기획서 작성법과 설득력 있는 표현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과정이 열린다. 한경아카데미는 6월13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이호철의 맥킨지식 문서기획력 과정’을 개설한다. 기획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와 전략 수립 시 업무 계획 및 실무 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길 원하는 임직원, 전략적 핵심 인재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강좌는 ‘문서 유형에 따른 구조화 방법’ ‘문장화’ ‘목업 패키지’ ‘비주얼 차트’ ‘원페이퍼 보고서’ 등으로 구성된다. 수업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북유럽 국가 노인 요양산업 연수

핀란드 노르웨이 등 북유럽 국가들의 노인 요양산업 현장을 살펴보는 연수 과정이 개설된다. 한경아카데미는 6월15일부터 22일까지 헬싱키와 오슬로, 스톡홀름 등지의 노인센터와 치매 전문 요양원, 노인활동센터 시설과 운영 현황을 살펴볼 계획이다.

연수과정 중 노르웨이의 피오르해안 절벽과 폭포, 노벨평화상 시상식장 외관, 스톡홀름 시청사, 스웨덴 드로트닝홀름 궁전 등 관광 코스도 마련했다. 의료인과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요양시설 경영자, 방문 간호사, 요양보호사 교육준비기관 관계자 등에게 초점을 맞췄다. 참가비 475만원. 참가자에게는 연수보고서와 한국경제신문사 수료증 발급.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02)360-4883

근로기준법 실무·쟁점 워크숍

입사에서 퇴사까지 ‘직장의 룰’인 근로기준법 실무와 쟁점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과정이 열린다. 한경아카데미는 5월26~27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강의실에서 26년간의 노사 현장 경험을 갖춘 김광욱 노무사를 초청해 ‘근로기준법 실무 워크숍’을 연다. 주요 내용은 ‘채용 및 근로계약’ ‘취업규칙’ ‘인사처분’ ‘징계처분’ ‘부당해고 등 쟁송’ ‘근로시간과 휴가’ ‘여성 근로자, 비정규직 근로자’ 등이다. 근로 현장에서 첨예한 논점이 되고 있는 내용을 대법원 판례를 들어 전달한다. 참가비 28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하루 만에 끝내는 '기초 세무 실무'

한경아카데미는 오는 6월10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오종원 회계사를 초청해 ‘기초 세무 실무과정’을 개설한다. 이 과정에서는 비재무인이 세금을 알아야 하는 실무적 이유와 세금의 종류, 법인세 부가가치세 소득세 해설, 비재무인이 알아야 할 상속세와 증여세 해설, 기부금을 활용한 절세 전략 등을 소개한다. 수업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교육비 12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