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회장 김정행·강영중)는 체육을 통한 자원봉사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소통할 수 있는 `스포츠7330 봉사단` 3기를 모집한다.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총 300명(조별 10명, 30개조)을 모집하는 이번 3기 봉사단의 조편성은 신청자의 활동 지역, 봉사특기에 따라 배정된다.스포츠7330 봉사단(이하 봉사단)은 `발로 뛰고 함께 뛰고 가슴 뛰는 자원봉사`라는 슬로건 아래, 6월부터 12월까지 총 6개월간 전국 일원에서 스포츠 소외계층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봉사주제별 조별 봉사활동을 8회 이상 시행할 예정이다.특히 은퇴선수 및 프로구단 등 전·현직 선수와의 자원봉사인 체육재능나눔, 대한체육회 각종 대회 및 행사지원 활동, 체육 외 자유로운 테마의 자원봉사 활동, 생활체육 정책 홍보 등을 통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봉사단에게는 인증서 발급, 자원봉사 시간 인정, 봉사단복 및 활동지원금 지급 등의 특전이 부여되고 우수 자원봉사자에게는 차년도 해외 봉사활동의 기회가 주어진다. 응모대상자는 전국의 대학생 또는 생활체육 동호인이며, 개인 또는 그룹으로 신청할 수 있다. 지원방법은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및 문화체육자원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 결과는 다음달 1일 오후 3시, 대한체육회 또는 문화체육자원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팀 이휘경기자 sports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결혼’ 김가연♥임요환, 부케 주인공은 홍석천 “처음이라 얼떨떨”
ㆍ‘SNL’ 아이오아이, 11색 매력 시청자 홀렸다…자체최고 시청률 경신
ㆍ얼굴 실명 공개된 조성호, “부모 욕에 분노..망치 준비했다” 진술
ㆍ‘복면가왕’ 음악대장 8연승 대기록…국카스텐 하현우 양파 마저 눌렀다
ㆍ얼굴 실명 공개된 조성호, 토막살인후 SNS에 3억 만들기 계획 올린 이유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