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절대 악 캐릭터가 등장했다.28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마스터-국수의 신’ 2회에서는 희대의 악인 김길도(조재현 분)의 스케일이 다른 악행으로 안방극장 전체를 급속 냉각시켰다.어렸을 때부터 도둑질, 신분세탁, 살인까지 마다하지 않았던 김길도는 무명(천정명 분)의 아버지인 하정태의 인생을 빼앗아 궁락원의 대면장이 되는데 성공했다. 그는 대중들 앞에선 온갖 미담으로 유명하고 아주 선한 성격의 소유자였지만 이는 이미지를 위해 짜여진 각본이었다. 그가 보육원을 돌아다니며 봉사를 했던 진짜 이유는 차마 죽이지 못한 무명, 즉 최순석을 찾기 위한 도구였다는 사실에 시청자들은 경악했다. 또한 국수를 누구에게 배웠냐는 아이의 질문에 “배운 적 없어, 훔쳐버렸으니까”라고 서늘하게 답했던 대목은 보는 이들의 등골까지 오싹하게 만들었다.뿐만 아니라 김길도는 궁락원을 마산에서 강남으로 옮기겠다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자신의 앞길을 막는 사람들을 조용히 처리하기 시작했다. 그 중에서도 장인어른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국수 장인으로 지금의 궁락원을 있게 한 고대천(최종원 분)이 자신의 범죄 행각을 들쑤시고 다니자 일부러 교통사고를 저지르는 행동은 그야말로 소름 그 자체였다. 특히 사고 소식을 전해들은 후 지었던 악마 같은 웃음은 상상을 뛰어넘는 장면이었다는 반응이 따르고 있다.무엇보다 이는 김길도의 캐릭터의 본성을 최대치로 표현해내고 있는 조재현의 명품 연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평. 등장만으로도 강한 아우라를 발산하는 그의 눈빛과 다양한 표정 연기는 극의 흡입력을 더하기 충분했다.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김길도 등장할 때 마다 넘나 무서운 것.. 후덜덜”, “김길도 본명이 김킬도라는데 그게 사실인가요?”, “조재현 연기는 역시 믿고 봅니다! 눈빛이랑 표정 하나하나가 몰입도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끝을 모르고 질주할 조재현의 악행을 확인할 수 있는 KBS2 수목드라마 ‘마스터-국수의 신’은 매주 수, 목 밤 10시에 방송된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창명 음주운전 혐의 입건…위드마크 뭐길래? 0.16%면허취소 수준 `들통`
ㆍ바누아투 규모 7.0 지진 `쓰나미 경보`…`불의 고리` 또 들썩
ㆍ허경영 3중 추돌사고 "합의금 수천만원 요구, 방송 출연시켜달라"
ㆍ‘아기 품에 안은 엄마’ 4800년 전 미라 대만서 발견...지진 때문?
ㆍ도희 김기리 "이런 까메오 처음이야"...깨알 재미로 시청률 `UP`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