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벤처기업 루나스퀘어가 크라우드 펀딩 모금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루나스퀘어에 따르면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5월22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www.wadiz.co.kr)에서 운영한다. 크라우드 펀딩이란 목표 금액과 모금기간을 정해 익명의 다수에게 투자를 받고, 투자금에 상응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되돌려 주는 자본 모집 방식이다. 회사는 펀딩 참여 순서에 따라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제공할 방침이다.

루나스퀘어는 스마트 수유등 '루나스퀘어2'로 크라우드 펀딩에 나섰다. '루나스퀘어2'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심야 수유용 LED 조명이다. 스마트폰으로 조명을 켜고 끄거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너무 강한 빛으로부터 아이의 눈을 보호하고, 수면시간이 부족한 산모를 배려해 자리에서 움직이지 않고 조명을 조작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루나스퀘어는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재원과 지지를 얻기 위해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며 "보다 확실한 참여 보장을 위해 이미 상용화된 인기 제품을 리워드 품목으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루나스퀘어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페이지(www.wadiz.kr/web/campaign/detail/7121)에서 확인할 수 있다.

루나스퀘어, 크라우드 펀딩 모집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루나스퀘어, 스마트폰으로 작동하는 스탠드 '주목'
▶ 레고, 포르쉐 911 GT3RS 모사한 테크닉 제품 선봬
▶ 테슬라 엘런 머스크, "오토파일럿으로 교통사고 확률 절반"
▶ 벤츠코리아, F1 팀 영감 얻은 골프백 세트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