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중·고 160개교 학생 및 교사 2만3686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오는 9월까지 삼성라이온즈 홈경기에 `선생님과 함께 야구장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선생님과 함께 야구장으로` 프로그램은 지난 2012년 삼성라이온즈와의 상호협력협약(MOU) 일환으로 추진되는 `야구는 내 친구` 프로그램 중 하나로 관전 스포츠 문화를 확대하고 청소년들이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며 선생님과 친구 간의 소통으로 즐거운 학교문화를 조성하자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학생들의 호응이 가장 좋은 `선생님과 함께 야구장으로` 프로그램을 고등학교까지 확대 운영해 학생들은 그동안 쌓였던 학업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고 열광적인 응원 분위기를 경험하면서 지친 몸과 마음에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뿐 아니라 교사 모두 교실만이 아닌 버스와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고 야구장에서 함께 앉아 목청껏 응원하는 가운데 색다른 교사와 제자들 간 행복 에너지를 교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편집국기자 daily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불 털다가 그만…" 30대 여성, 아파트 30층서 추락사
ㆍ송혜교 미쓰비시 광고 거절, 과거 고충 고백 "내가 연애만 하고 다니는 줄 알아"
ㆍ`풍문쇼` 박찬호 아내 "물려받은 재산만 1조 넘어" 재력 어마어마
ㆍ박민지, SNS 속 남다른 요리 실력 화제
ㆍ[공식입장] 나르샤 "일반인 남친과 결혼전제 열애 중, 상견례 마쳤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