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보검이 중국 최대 규모의 행사 중 하나로 꼽히는 제16회 음악 풍운방 연도 시상식에서 올해 해외 최고 베스트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중국의 그래미상’이라고도 불리는 음악 풍운방 연도 시상식은 중국 북경 광선미디어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매년 중화권에서 뜨거운 인기를 모은 아티스트들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박보검은 지난 9일 중국 심천에서 열린 제16회 음악 풍운방 연도 시상식에 참석, 한국 배우 최초로 올해 해외 최고 베스트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2016년 처음으로 만들어진 배우 수상 부문에서 박보검이 첫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 박보검은 수상 후 MC, 우레이(?磊),종한량(??良)과의 인터뷰에서 우레이가 중국 드라마 `랑야방`에서 맡았던 비류라는 역할의 쿵푸 동작을 따라하고 팬들에게 감사의 절을 하는 등 ‘국보급 매력’을 발산했다.또한 중국의 가수 화천위와 함께한 ‘혜화동’ 스페셜 무대에서는 감미로운 피아노 연주를 선보여 많은 환호를 받았다.이번 시상식을 통해 중국 팬들과 공식적인 첫 만남을 가진 박보검은 현지 팬들의 마음을 또 한 번 사로잡은 것은 물론, 현지 언론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는 평이다. 한편, 현재 박보검은 KBS2 ‘뮤직뱅크’ MC로 활약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4월 23일 첫 해외 팬미팅을 통한 대만 팬들과의 만남을 앞두고 있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40대 형부에게 성폭행당한 20대 처제, 둘 사이엔 도대체 무슨 일이?
ㆍ태양의 후예 PPL “시청자 우롱하나”...높은 시청률로 돈벌기?
ㆍ최홍만, 후배 도발에도 ‘함구’...목청 높이는 권아솔, 진짜 이유는?
ㆍ장동민 향후 방송활동 `빨간불`...피소 취하 될까
ㆍ‘학부모와 성관계’ 40대 교사, 이번엔 女제자에 “알몸 사진 달라” 요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