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sure&] 가벼운 산책에서 다이내믹 하이킹까지…팔방미인 노스페이스
찬바람이 누그러지고 봄 기운이 완연해지면서 아웃도어 활동에 나서는 사람이 늘고 있다. 봄에는 밤낮으로 일교차가 크고 변화무쌍한 날씨가 이어지기 때문에 기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옷차림이 필수다. 노스페이스는 방풍과 투습, 활동성 등 기능성을 갖추면서도 일상생활에서 부담없이 입을 수 있는 기능성 재킷을 선보이고 있다.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은 남성용 ‘코빈 블루종’과 여성용 ‘페이슨 블루종’을 출시했다. 깔끔한 MA-1 항공점퍼 스타일로 다양한 패션 아이템과 믹스매치가 가능한 제품이다. 코빈 블루종은 윈드스토퍼 소재를 사용하고, 페이슨 블루종은 밑단과 소매 등에 밴드처리를 해 방풍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아웃도어 재킷 본연의 기능성도 갖췄다. 코빈 블루종은 라이트네이비, 샌드 및 블랙 등 세 가지 색상이다. 페이슨 블루종은 인디언 핑크,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각 25만8000원.
[Leisure&] 가벼운 산책에서 다이내믹 하이킹까지…팔방미인 노스페이스
‘베율 재킷’은 부드럽고 신축성이 우수하다. 방풍·투습 기능이 좋은 3레이어의 윈드스토퍼 원단을 사용했다. 외부의 찬 기운과 바람은 차단하면서 땀과 열기는 배출해 쾌적한 상태를 유지시켜준다. 깔끔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등산이나 트레킹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다. 남성용은 네이비와 차콜 등 두 가지다. 여성용은 코랄과 네이비 등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각 15만원.

‘그라운드업 재킷’은 환절기 운동할 때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트레이닝 재킷이다. 폴리 스판 원단을 사용해 우수한 스트레치성과 활동성을 제공한다. ‘다이나믹 액트 재킷’은 발수·속건 기능이 우수한 경량 소프트셸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운동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늘고 건강미 넘치고 탄력 있는 몸매가 각광 받고 있어 작년부터 패션 전반에 걸쳐 나타나던 ‘애슬레저 룩’ 바람이 올해 더욱 확산되고 있다”며 “아웃도어업계에서는 운동이나 아웃도어 활동에서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애슬레저 아이템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스페이스는 성능뿐 아니라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편안하고 쾌적하게 신을 수 있는 워킹화를 선보였다. 스테디셀러인 다이나믹 하이킹의 신제품도 출시했다. ‘다이나믹 하이킹 워킹 1H 보아’는 가까운 산책에서 트레킹까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내구성을 강화해주는 다이나믹실 소재, 360도 전방향 투습 효과로 오래 걸어도 내내 보송보송한 상태를 유지해주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 발 뒤틀림을 막고 뛰어난 접지력과 쿠셔닝을 제공하는 파워 스트랩 기술 등을 적용했다.

‘다이나믹 러닝 1H’는 올레길, 둘레길 등 하이킹에 적합한 제품이다. 발목까지 올라오는 세미 미드컷 디자인으로 발목을 견고하게 감싸줘 장시간 편안하게 신을 수 있다. ‘다이나믹 하이킹 워킹 6H’는 뛰는 운동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좀 더 다양한 노면에 대응할 수 있는 중간창(미드솔)을 적용해 활동성을 높였다. 경량성과 통기성을 극대화한 메시 소재와 부드러우면서도 밀착감이 좋은 보강원단을 혼용해 여름에 신어도 쾌적하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