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실’ 송일국이 범상치 않은 위인의 아우라를 뽐냈다.KBS1 대하드라마 ‘장영실’에서 송일국이 뛰어난 손재주와 재능으로 신분을 초월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 가운데, 지난 주 방송에서는 나라를 생각하는 남다른 시각부터 발명가로서의 천재적 능력까지 발휘한 송일국의 활약에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것.지난 주 방송된 16회에서 장영실(송일국 분)은 ‘마을 시계’가 만들어진 후 매일 같은 시간에 장터가 열리는 것을 보고, 그들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다. 영실은 자신의 능력을 사람들을 위해 쓸 것을 다짐하는 등 조선의 발전과 백성들의 행복을 바라는 진심 어린 마음을 드러냈다.이어, 17회에서는 영실의 놀라운 발명품이 제작되는 모습이 공개됐다. 장영실은 나무 톱니로 작동하는 간의는 시간이 흐를수록 톱니가 닳아 시간의 오차가 생긴다는 사실을 알아냈고, 톱니바퀴 없이 쇠구슬만으로 시보 장치를 울리게 하는 물시계의 탄생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이날 방송을 접한 누리꾼들은 “송일국, 재주는 물론 생각까지 남다른 진정한 위인의 탄생!”, “송일국, 조선시대 뇌섹남이 바로 여기 있었네요! 이번 주 방송 보고 너무 감동했어요!”, “송일국, 자격루 탄생 예고? 앞으로 태어날 장영실의 발명품들이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한편, 송일국의 화려한 인생2막이 시작되며 기대감을 높인 KBS1 대하드라마 ‘장영실’은 매주 토, 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된다.
와우스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가죽 부츠 오래 신는 `꿀팁`, 패딩 관리법은?
ㆍ다운점퍼 올바른 세탁법, 나팔바지 올해 유행?
ㆍ"요즘 이등병 클래스" 은혁, 군복무중 뉴질랜드 휴가 SNS 인증 `시끌`
ㆍ한진해운 등 한계기업, 조기 채무상환 부담 가중…자구책 `고심`
ㆍ[인터뷰] 멋진 두 남자의 사랑을 받는 김고은 “유정(박해진)은 첫사랑, 인호(서강준)는 좋은 친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