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들국화의 초대 기타리스트 조덕환이 5년만에 새 솔로 앨범으로 돌아왔다.29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조덕환이 직접 작사, 작곡한 ‘파이어 인 더 레인(Fire in the rain)’과 ‘롱 메이 유 런(Long may you run)’까지 총 2곡이 수록돼 있는 새 디지털 싱글 앨범이 발매된다.이번 앨범은 들국화 1집 이후 25년 만에 발매했던 2011년 첫 솔로 앨범 ‘Long way Home’이 한국 대중음악상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큰 호평을 받았던 조덕환이 약 5년 만에 발표하는 신보이다.타이틀곡 ‘Fire in the rain’은 사랑하는 사람이 떠나갔고 그 사람이 다시 돌아오길 바라는 애원의 노래로 ‘Fire’는 ‘불’ 또는 ‘화’, ‘Rain’은 ‘고통’과 ‘눈물’을 표현한 곡이다.수록곡 ‘Long may you run’은 ‘롱런하길 바라요’는 의미가 함축돼 있으며 새해 또는 내일을 향한 희망의 노래로 들국화 재결합시기에 동참하지 못했던 조덕환이 들국화의 미래가 모두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쓴 곡이다.소속사 관계자는 “기타리스트이자 보컬로서 노장에 속하는 그이지만 그의 노래는 20대 청춘들의 것처럼 한없이 낭만적이고 희망적이다”며 이번 앨범을 소개했다. 한편 조덕환이 5년만에 선보이는 새 솔로 앨범은 29일 출시 이후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29일 정오 타이틀곡 ‘Fire in the rain’의 뮤직비디오 역시 함께 공개된다.
와우스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복면가왕 번개맨’ 밀젠코 마티예비치 “큰 호응 감사합니다”
ㆍ얼굴 작아 보이는 헤어스타일, 안경 선택 `꿀팁`
ㆍ"요즘 이등병 클래스" 은혁, 군복무중 뉴질랜드 휴가 SNS 인증 `시끌`
ㆍ한진해운 등 한계기업, 조기 채무상환 부담 가중…자구책 `고심`
ㆍ[인터뷰] 멋진 두 남자의 사랑을 받는 김고은 “유정(박해진)은 첫사랑, 인호(서강준)는 좋은 친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