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KBS `위기탈출 넘버원` 519회 방송분 `에너지 절약 살립법` 편에서 김생민을 통해 따수미 난방텐트의 보온 효과와 가습효과에 대한 검증을 벌여 유익성을 확인했다. `위기탈출 넘버원`은 따수미 난방텐트의 난방효과 실험을 위해 실제 가정집에서 실험맨들의 여러 상황에 따른 온도측정으로 진행됐다.가정집의 안방에서 보일러를 가동해 1시간 이후 실내 온도는 21.9℃ 였으나, 동일조건에서 난방텐트 설치 후 텐트내부 온도는 26℃로 난방텐트 설치여부에 따라 4℃ 이상의 차이를 보였으며 가습효과도 30% 이상 나타나 난방비 절감의 탁월한 효과를 `위기탈출 넘버원`에서 입증했다. 또 방송 말미에 따수미의 폴대를 직접 휘어 보이며 이처럼 튼튼한 폴대 사용을 권장했다.한편, 지난해 따수미 난방텐트는 경쟁업체에 의해 전혀 다른 제품의 사례가 마치 따수미 난방텐트의 사례로 허위유포돼 큰 피해를 입은바 있으며, `위기탈출 넘버원`의 따수미 난방텐트의 실험 보도는 KBS 홈페이지 2016년 2월 15일 519회 다시보기를 통해 확인가능하다.사진 = KBS
최상섭기자 daily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동상이몽 박태준, 성형전 사진 보니 "광희만큼 성형? 내가 더 인조적"
ㆍ진백림 송지효 "둘 사이 수상해"..대륙도 벌써 `두근두근`
ㆍ복면가왕 신고은 `몸매와 실력은 보너스`...가수 컴백 카운트다운?
ㆍ[2016 GFC] 현오석 前 부총리 "위기 극복위해 더 강력한 정책 필요"
ㆍ진백림 송지효 "둘 사이 수상해"..대륙도 벌써 `두근두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