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나도 ‘꽃 청춘’, 대학생들을 위한 Best 입학 선물
[패션팀] 대학교 졸업식을 지나 입학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어느덧 성인이 되어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대학교 입학. 입시로 지쳤던 그간의 고생을 위로하고 새내기로서 좋은 출발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많은 이들이 입학 선물을 고민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비로소 꽃 피울 청춘의 시작을 알리는 대학생이다. 말 그대로 ‘꽃 청춘’에게 꼭 필요한 실용 만점 선물에는 어떤 것들이 좋을까.

>> 시계
이제 나도 ‘꽃 청춘’, 대학생들을 위한 Best 입학 선물
수험생일 때 갖고 있던 시계는 주로 타임 워치 기능에 충실했던 것들이 대부분이다. 학생의 신분이라 패셔너블하거나 값비싼 고가의 시계를 가질 수 있었을 리도 만무했을 터.

이제는 어엿한 남자가 된 그들에게 완벽한 패션 아이템이 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시계를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언제든지 착용할 수 있는 멋진 시계 하나면 스타일에 한층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특히 캐주얼룩을 주로 입는 대학생들에게는 너무 클래식하거나 포멀한 스타일보다는 편안하게 포인트로 착용할 수 있는 개성 있는 디자인이 좋다.

독파이트 워치 DF0027 항공 시계 브랜드인 독파이트의 에이스 컬렉션은 1, 2차 세계 대전 당시 에이스 파일럿들의 빈티지 파일럿 워치와 당시 전투기를 비롯한 군장품들의 디자인 포인트가 가미되어 있는 베이직 빈티지 타임피스 컬렉션이다.

>> 백팩
이제 나도 ‘꽃 청춘’, 대학생들을 위한 Best 입학 선물
남녀노소 유용한 아이템이 백팩이라지만 대학 새내기의 그것은 좀 더 특별하다.

매일 똑같은 교복을 입고 참고서로 가득했던 백팩을 맸던 학창 시절. 그 과거에서 벗어나 당당하게 멋 부릴 수 있는 시기에 도달했기에 백팩은 자신을 표현하는 패션 아이템 중 한 가지가 되었다.

백팩은 실용적인 면에서도 추천할 만하다. 최근 백팩에는 외부 활동이 많은 대학생들을 위해 노트북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내구성도 강해 사회에 나가서까지 오래도록 활용할 수 있다.

남자들의 백팩은 내부 공간이 넓고 튼튼한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체격에 따라 다양한 크기를 선택해 선물한다면 그보다 더 만족스러운 선물은 없을 것.

TUMI 알파 브라보 여행 및 업무, 일상생활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넉넉한 내부 수납공간은 정리수납을 위해 분리되어 나뉘어 있으며 다양한 수납포켓을 갖추고 있다.

>> 벨트
이제 나도 ‘꽃 청춘’, 대학생들을 위한 Best 입학 선물
큼지막한 프레임의 벨트가 촌스럽게 여겨진다면 이제는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때다. 과거에 유행했던 레트로 열풍, 복고 패션이 돌아오면서 ‘드러내 놓는’ 벨트 패션에 관심이 쏠리고 있기 때문이다.

김우빈, 이동휘에 이어 최근에는 유아인까지 ‘벨트 패션’에 동참하며 또 다른 스타일의 시작을 알리고 있는 상황.

입학 시기에 맞춰 그동안 갖지 못했던 브랜드 벨트를 선물한다면 패션 센스가 넘치는 새내기가 될 수 있을 테니 이번 기회에 선물해 보자.
(사진출처: 독파이트, TUMI,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fashion@wstarnews.com

▶ 연령대별 스타들의 패션 스타일링 제안
▶ 돌아온 걸그룹, 전성기를 누리는 그들의 패션 아이템은?
▶ [2016 패션랠리⑧] ‘드라마계 여풍몰이’ 김혜수-김고은이 선보이는 여배우 스타일링
▶ 철벽보온 패션 아이템, 스타일리시하게 입기!
▶ 이번 시즌 ‘푸시보우’ 블라우스가 대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