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창업 시장 트렌드, 치킨 유망 프랜차이즈로 굽네치킨 주목
[라이프팀] 많은 이가 창업에 도전하지만, 성공할 확률은 적다. 창업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소비 트렌드에 맞춰 프랜차이즈를 선택해 창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가맹 사업을 위한 시스템이 완비돼 있고, 체계적이고 경쟁력 있는 브랜드만이 오래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

특히 프랜차이즈 치킨 업계는 포화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매년 성장하고 있다. 많은 프랜차이즈 중에서도 굽네치킨에 대한 창업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는데, 이는 가맹점과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실시하는 것 덕분이다.

굽네치킨은 교육비와 가맹비, 로열티, 보증금을 받지 않는 4無정책을 실시해, 가맹점 사장의 오픈 초기 비용 부담을 줄여준다. 이는 최대한 빨리 정상적인 운영에 적응할 수 있게 배려하는 굽네치킨만의 철칙이다.

교육비와 가맹비, 로열티, 보증금을 받는 월평균 매출 2,000만 원인 타사 치킨 브랜드를 2년 운영한다고 가정할 때 3,560만 원의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지만, 굽네치킨은 전혀 받지 않기 때문에 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 굽네치킨은 가맹점 오픈 시 합리적인 비용으로 인테리어를 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본사는 도면 제작과 감리만 지원하고, 가맹점 사장은 원하는 인테리어 업자를 통해 시공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비를 줄일 수 있다.

굽네치킨 창업에 대해 문의하면 먼저 상담이 이뤄진다. 상담은 지역에 점포 입점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창업 담당자가 직접 실사를 지원, 창업에 적합한 구역인지 상권분석과 시장조사를 진행한다. 매장 운영 형태와 상권에 따른 매장 예상 수익률을 분석하여 예비 창업자에게 제시한다.

가맹점 계약이 진행되면 굽네치킨은 본사에서 3일 동안 체계적인 매장 교육을 시행한다. 매장 내 고객 응대 방법뿐만 아니라 전 메뉴 조리 교육을 해 오픈 전까지 철저히 관리한다.

오픈 후에는 F.M(First manager)를 두어 2달간 매장 집중 관리를 통해 물품 준비, 행정처리, 매출분석, 홍보분석 등 매장 관련 FULL CARE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같은 가맹점 상생 정책으로 가맹점 사장들은 창업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굽네치킨 창업 문의는 GN 창업 전략 연구소로 하면 된다. 창업문의는 24시간 가능하며 1899-9458로 화하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상담받을 수 있다.

굽네치킨 홍경호 대표는 “창업을 처음 시작하는 예비창업자들은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브랜드를 선택해야 할 것”이라며 “굽네치킨은 가맹점과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브랜드로서 초기 창업비용을 절감시켜주고 가맹점 집중 관리 등 다양한 정책을 펼쳐 가맹점 사장들의 만족을 끌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굽네치킨은 오븐구이 치킨만이 구현할 수 있는 히트 상품을 통해 매출 안정화를 꾀하고 있다. 최근 히트 메뉴로 부상한 굽네 볼케이노 덕분에 가맹점당 평균 매출이 전년대비 약 60% 이상 증가 추세를 보이며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사진출처: 굽네치킨)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코난 오브라이언, 당혹스러운 음식에 ‘시무룩’
▶ [포토] 박신혜 '8년만의 대학교 졸업식'
▶ ‘치인트’, 분노유발자 지윤호 악행 종결?…‘사이다 전개’ 예고
▶ [포토] 갓세븐 마크 '막내 졸업식 왔어요~'
▶ ‘한번 더 해피엔딩’ 코난 오브라이언, 깜짝 카메오 출연 ‘기대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