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형 인상 만들고 싶다면 얼굴의 중심 ‘코’에 집중하라
[라이프팀] 봄 향기가 물씬 피어오르는 겨울의 끝자락.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봄을 맞아 보다 자연스럽게 아름다워지고 싶다면 얼굴의 중심 ‘코’에 신경써보는 것 어떨까.

평소 외모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얼굴의 중심인 코의 상태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매부리코일 경우 인상이 세 보일 수 있으며 낮고 펑퍼짐한 코는 시원한 인상을 주기 어렵다.

코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수술 부위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얼굴에서 유일하게 입체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코 모양과 높이가 달라질 경우 얼굴 전체의 인상 변화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된다.
호감형 인상 만들고 싶다면 얼굴의 중심 ‘코’에 집중하라
JK 성형외과 김성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미인의 기준이 달라지며 성형 트렌드 역시 변화하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최신 성형 트렌드를 따르면 시간이 지나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며 “코 성형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오랜 기간 만족감을 느끼고 싶다면 본인의 얼굴형과 눈, 코, 입의 균형을 고려해 맞춤형 코 성형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말했다.

대부분의 동양인들은 서양인들의 오똑한 코를 동경한다. 하지만 서양인과 동양인의 코는 구조적으로 차이가 있다. 또한 코만 서양인처럼 만들 경우 전체적인 얼굴과 어울리지 않아 인위적이고 부자연스러운 인상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의 얼굴과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는 코가 이상적인 코의 모양이다.

코에 대한 콤플렉스는 다양하다. 낮은 콧대, 복코, 매부리코 등의 원인으로 인상이 다소 답답하거나 세 보일 수 있기 때문. 최근에는 낮은 콧대를 높이기 위해 사용되는 융비술뿐만 아니라 코끝의 높이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고 휘어 보이는 코를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만들어주는 매부리코 수술 역시 인기다. 매부리코 성형은 콧등의 중간부위에서 코뼈와 연골부의의 과도한 성장으로 돌출된 콧등의 높이를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개선해주는 수술이다.
호감형 인상 만들고 싶다면 얼굴의 중심 ‘코’에 집중하라
또한 일반적으로 복코라 하여 뭉툭한 경우가 많은 동양인의 코끝을 복코성형으로 날렵하게 다듬어주면 한층 세련된 이미지 연출이 가능해진다. 코끝이 뭉툭해 보이는 주요 원인은 코끝의 피부 두께나 코끝 연골 발달 때문이다. 각각의 원인에 따라 수술법을 달리해야 세련되고 날렵한 코끝을 만들 수 있다.

한편 과거에 비해 남성성형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단순히 외모 콤플렉스 해소뿐만 아니라 남자도 가꿔야 한다는 사회적 인식의 변화, 취업, 대인관계 등으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알아보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젊은 남성의 경우 호감 가는 좋은 인상으로 거듭나기 위해 코 성형과 눈 성형을 가장 많이 한다는 조사 결과가 있기도 하다.

남성 코 성형은 콧대부터 코끝으로 이어지는 라인이 매우 중요하다. 여성들과 같은 곡선형태의 코 모양보다는 힘 있게 뻗은 직선형태의 코 라인으로 남성스러움을 강조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코 성형을 받아야 한다.
호감형 인상 만들고 싶다면 얼굴의 중심 ‘코’에 집중하라
이상적인 코는 얼굴을 세로로 삼등분 했을 때 코 길이가 얼굴의 1/3이며 정확히 중간 지점에 위치하는 것이다. 또한 코의 구조를 정확히 파악하고 보형물의 종류, 크기, 위치 등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설명을 듣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압구정 JK 성형외과 김성식 원장은 “모든 성형수술이 그러하듯 얼굴의 조화를 깨지 않는 자연스러운 눈, 코 성형을 통해 또렷한 이목구비와 균형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코는 미세하게만 달라져도 얼굴의 분위기가 확연히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코의 길이와 넓이, 입술과 코기둥이 이루는 각도 등을 면밀히 따져봐야 한다.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원한다면 충분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집도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우선적으로 진행해야 한다”고 전한다.

성형수술을 결심했다면 무엇보다 성형외과의 안전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져 있는가를 체크해야 한다. 제이케이 성형외과는 환자의 안전을 위해 수술실 입구에는 에어매트 및 에어샤워를 이용한 무균수술실(US FED, Standard209D)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정전이 발생하더라도 안전한 수술 마무리가 가능하도록 정기적으로 점검을 진행하는 UPS(자가전원 공급장치)를 구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환자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체크해 작은 이상이 있어도 즉각 모든 의료진에게 보고되고 빠른 대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시 한다. CMS(중앙감시)시스템, 만일의 응급상황발생 시 신속하게 환자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도록 고려한 CPR(응급상황대처)팀과 각종 응급 의약품 및 심실제세동기, 윤상갑절개술키트, 후두마스크 및 응급키트를 보유해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시 하고 있다.
(사진출처: JK 성형외과,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내 사위의 여자’ 양진성, 대체불가 치명적 애교 발산
▶ [포토] 신혜선 '놀라운 패션센스'
▶ ‘쿡가대표’ 최현석 셰프 “다른 쿡방과의 차이점, 긴장감 높아”
▶ [포토] 씨스타 소유 '바람에 휘날리는 머릿결~'
▶ ‘아이가 다섯’ 심이영, 명랑만화 캐릭터 변신…심형탁과 로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