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떠오르는 탄력 & 리프팅 시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김희운 기자] 보통 노화를 판단할 때 단순히 얼굴에 주름이 생기거나 주근깨와 같은 잡티가 피부에 나타나는 여러 증상을 육안으로 가장 먼저 관찰하게 되면서 깨끗한 피부가 동안의 척도가 됐다. 하지만 최근에는 얼굴윤곽 라인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기도 한다.

따라서 동안피부를 위해 지금 당신이 주력해야 할 것은 바로 탄력, 표피부터 근육까지 피부를 튼튼히 받치고 있는 피부 속 구조를 재건해야 겉과 속이 탄탄한 입체구조를 갖는다. 탄력은 피부 속 근본이 되는 구조에 접근한 전방위적인 개념이다. 노화로 인해 생기는 피부결, 피부톤, 모공, 주름 등의 모든 증상의 원인은 피부탄력 저하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다시 말해, 피부 표면이 거칠어졌다거나 건조함이 느껴지고 피부톤이 칙칙해 보이는 모든 증상들은 탄력저하로 인해 벌어지는 현상이다. 또한 작은 충격에도 쉽게 반응하고 세포 재생이 느리거나 탄력성분인 엘라스틴과 콜라겐이 감소해 피부가 처지고 볼륨이 사라진다.

얼굴선이 후덕해지고 울퉁불퉁해지는 것은 지방세포와 근육을 지지하는 탄력구조가 무너져 내리는 현상이다. 지방과 노폐물이 쌓여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피부를 들어 올리는 힘이 약해져 중력에 의해 피부가 처지는 것도 피부 탄력구조가 무너지면서 나타난다.

제주 노형동에 위치한 미우성형외과(제주피부과) 이정엽 원장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동안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 표면에서부터 근육 속까지 피부탄력 구조를 튼튼히 세우는 탄력 플랜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트루스컬프’를 비롯한 ‘에너젯’, ‘트루젯’과 같은 전문 리프팅 시술을 통해 탄력 있는 페이스라인을 갖고자하는 이들이 많습니다”라고 전했다.

트루스컬프 미국 큐테라사에서 개발한 고가의 첨단 리프팅 장비인 트루스컬트(트루스컬프/ TruSculpt)를 이용한 트루V윤곽술은 기존 초음파 시술인 울쎄라, 써마지 보다 업그레이드된 시술로 비절개 고주파(RF)방식으로 탄력을 잃은 얼굴라인을 근본적으로 개선한다.

시술과정은 마취연고 없이 진행되며 시술부위에 인체공학적 핸드피스를 접촉한 후 지방두께와 관계없이 4~5분 동안 7~15mm 깊이에 45˚C 높은 밀도의 전류를 피부 진피층에 균일하게 조사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불필요한 지방은 녹이고 피부탄력을 높여준다.

이때 사용되는 인체공학적인 페이스 핸드피스는 우수한 밀착력으로 좁은 부위에 집중적인 치료 및 열전달을 통해 통증을 느끼지 않게 열을 빠르고 지속적으로 가한다. 그 결과 지방세포감소 및 피부탄력 증가를 통해 얼굴 사이즈 축소, 얼굴라인 정리까지 가능하다.

트루V윤곽술은 뼈를 깎거나 피부 절개로 지방을 제거하는 기존의 방식과 달리 수술 없이도 편안하면서도 안전하게 시술받을 수 있다. 이로 인해 통증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실시간 온도체크로 화상 등의 부작용 걱정을 최소화했다. 주변 조직에 손상 없이 강력한 효과를 나타내며 회복시간이 따로 필요치 않아 시술직후에도 일상생활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시술시간은 부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0분~1시간 내외로 4주 간격, 3번 시술을 기준으로 1~2개월부터 지방세포가 자연사되면서 눈에 띄는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경우에 따라 시술직후 홍반, 부종이 발생할 수 있으나 보통 수 시간 혹은 수일 내 사라진다.

울트라 에너젯 이스라엘 퍼펙션사의 에너젯은 공기압을 이용, 압축된 젯을 고속으로 피부 깊은 곳에 침투시켜 피부탄력과 볼륨을 증대시키는 시술로 FDA에 승인을 받은 안전한 장비다. 시술과정에서 발생한 피부 진피층의 미세한 상처가 회복되면서 콜라겐과 엘라스틴 재생을 유도해 흉터와 주름제거를 비롯해 피부리프팅과 피부재생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다시 말해 에너젯은 주름(얼굴, 목주름), 탄력개선 리프팅을 비롯해 여드름 흉터나 여드름 자국 치료에도 효과를 나타낸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생김과 동시에 여드름자국이나 흉터가 더욱 도드라져 보이는데, 에너젯은 여드름 흉터의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 살이 차오르게 함으로써 자국이나 흉터까지 개선할 수 있는 것이다.

이밖에도 단순히 겉으로 피부를 잡아 올리는 기존 리프팅 시술과는 달리 피부 깊은 곳에 선택적으로 에너지가 작용해 시술흔적이나 화상, 흉터 등이 남지 않는다. 피부자극이 덜함에도 불구하고 시술직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얼굴이외 부위에도 적용 가능하다.

특히 최근 도입된 울트라 에너젯은 기존 에너젯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이전 에너젯 시술에 비해 빠른 시술속도와 보다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트루젯 트루스컬프와 울트라에너젯을 결합한 이중탄력리프팅 시술로 서로 다른 피부층을 공략해 리프팅 시켜주기 때문에 극대화된 시너지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는 더욱 자연스럽고 강력한 탄력개선 효과와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음은 물론 두피에 시술해 티도 나지 않는다. 기존 시술시 제기됐던 시술흔적이나 화상, 흉터 등의 부작용 우려 및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어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보통 3주 간격으로 총 3회 가량 진행된다. (사진출처: 영화 ‘룸메이트’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내 사위의 여자’ 양진성, 대체불가 치명적 애교 발산
▶ [포토] 신혜선 '놀라운 패션센스'
▶ ‘쿡가대표’ 최현석 셰프 “다른 쿡방과의 차이점, 긴장감 높아”
▶ [포토] 씨스타 소유 '바람에 휘날리는 머릿결~'
▶ ‘아이가 다섯’ 심이영, 명랑만화 캐릭터 변신…심형탁과 로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