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컬프’로 얼굴-몸매 황금비율 완성하기
[임혜진 기자] 예로부터 황금비율은 수많은 예술작품의 토대가 되었으며 아름다움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존재했다. 이는 르네상스 회화에서 비율을 평가할 때 당시 최고의 물건과 색을 황금으로 표현한데서 비롯되었으며 현재에도 미를 표현할 때 사용되곤 한다.

그렇다면 현대사회에서 이상적인 황금비율은 무엇일까?

먼저 얼굴은 1:1.618의 비율일 때 가장 아름답고 안정적이라고 볼 수 있다. 일례로 이집트의 조각상, 비너스, 마릴린 먼로 등이 황금비율에 가장 일치하는 얼굴로 알려졌으며 신체 비율의 경우 가슴과 허리, 엉덩이의 비율이 1:0.7:1로 떨어지는 라인이 이상적이다.

이에 황금비율을 만들기 위한 여성들의 노력은 가지각색이다. 작고 갸름한 얼굴선을 유지하기 위해 피부탄력에 좋다는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바르고 경락마사지를 받는 것은 다반사, 날씬한 몸매를 위해 식단조절과 동시에 다이어트까지 감행하는 경우도 상당수다.

그러나 나이가 들수록 전문적인 관리를 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일상에 치여 꾸준히 관리를 할 시간적인 여유도 부족한데다가 피부노화로 인해 피부탄력까지 저하되면서 얼굴 살은 처지고 얼굴선은 망가진다. 게다가 몸에도 노화가 찾아오면서 팔뚝과 허벅지, 엉덩이를 중심으로 셀룰라이트가 생겨나기 시작하고 전체적인 몸매라인이 뭉뚝해지는 현상을 겪는다.

더드림클리닉 종로점 변기용 원장은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 황금비율의 S라인의 몸매는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가 됩니다. 얼굴과 신체의 이상적인 라인과 비율을 유지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피부탄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피부노화가 심화된 상황이라면 ‘트루스컬프’와 같은 리프팅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이 보다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라고 조언했다.

최근 미국 큐테라사에서 개발한 고가의 첨단 RF 리프팅 장비인 트루스컬프(트루스컬트/ TruSculpt)를 이용한 ‘트루V윤곽술’은 기존 초음파 시술인 울쎄라, 써마지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시술로 비절개 고주파(RF)방식으로 이중턱, 처진 턱선, 늘어진 볼살(심부볼)이나 목살 등 탄력을 잃은 얼굴라인을 개선해 V라인 및 작은 얼굴 만들기가 가능하다.

시술과정은 마취연고 없이 진행되며 시술부위에 인체공학적 핸드피스를 접촉한 다음 지방두께와 관계없이 4~5분 동안 7~15mm 깊이에 45˚C 높은 밀도의 전류를 피부 진피층에 균일하게 조사함으로써 불필요한 지방은 녹여 윤곽은 살리고 피부탄력은 더욱 높여준다.

이때 사용되는 인체공학적인 페이스 핸드피스는 우수한 밀착력으로 좁은 부위에 집중적인 치료 및 열전달을 통해 통증을 느끼지 않게 열을 빠르고 지속적으로 가한다. 이로 인해 지방세포감소 및 피부탄력 증가를 통해 이상적인 페이스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트루V윤곽술은 뼈를 깎거나 피부 절개로 지방을 제거하는 기존의 방식과 달리 수술 없이 편안하면서도 안전하게 시술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실시간 온도체크로 화상 등의 부작용이나 통증을 최소화해 주변 조직에 손상 없이 강력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중턱 때문에 턱선이 둔탁해지거나 무턱으로 보이는 경우, 턱살로 인해 얼굴이 크고 둥근 경우, 얼굴크기를 축소해 V라인을 만들고 턱근육과 처진살로 얼굴이 커진 경우, 피부노화로 얼굴이 처지고 턱선이 무너진 경우에도 탄력 있고 갸름한 얼굴라인을 얻을 수 있다.

매끄럽고 슬림한 바디라인을 원하는 경우에도 바디용 핸드피스를 이용하면 부위에 관계없이 원하는 부위를 개선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방법으로 빠지지 않던 팔뚝살과 같은 군살, 지방흡입 후 울퉁불퉁해졌던 피부 및 셀룰라이트를 없애 날씬한 몸매를 완성할 수 있다.

트루V윤곽술의 시술주기는 보통 4주 간격으로 3번 진행되며 시술 후 1~2개월부터 서서히 이중턱, 볼살 등 불필요한 지방의 볼륨이 줄어든다. 처진 턱선, 얼굴선 등이 점차 개선되면서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어 브이라인리프팅 시술 중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단, 트루V윤곽술의 경우 환자의 지방량, 탄력정도, 얼굴형태에 따라 시술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적인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 하에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진처: 영화 ‘룸바’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치인트’ 지윤호, 미운 정 들어버린 밉상 캐릭터
▶ [포토] 김새론 '중학교 졸업합니다'
▶ ‘헌집새집’ 지숙 “레인보우 활동 당시 엄마 돌아가셔” 뭉클
▶ [포토] 포미닛 허가윤 ' 군살 없는 잘록한 허리'
▶ ‘2016 테이스티 로드’ 김민정-유라, 먹방 여신들 첫 출격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