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OKBO는 `유소년야구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현황조사 결과보고서`와 `다저스의 전법` 번역본을 발간하고 이를 국내 유소년 팀들에게 보급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06년부터 2015년까지 최근 10년간 리틀, 초·중·고·대학 야구팀들의 등록선수수 및 팀수, 체격 변화, 혈액형 분포, 투구/타격 및 포지션 변화, 부상 부위 및 수술비율 등의 통계자료를 담은 `유소년야구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현황조사 결과보고서`에는 유소년 야구선수 3,000여명의 병원진료 이력을 분석해 부상이 가장 많은 포지션은 투수, 손상비율이 가장 높은 부위는 팔꿈치라는 내용과 향후 건강한 선수 육성과 지원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구축의 필요성을 제시하고 있다. 미국, 일본에서 야구 지도자들의 필독서로 활용돼 왔던 `다저스의 전법` 번역본은 모든 포지션의 상황별 훈련방법이 충실하게 기술되어 있어 향후 유소년 팀들에게 기본 메커니즘을 익힐 수 있는 소중한 교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KBO는 국민체육진흥기금으로 제작, 발간한 이번 서적 2권을 대한야구협회에 등록된 모든 팀들과 야구 관련 단체에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에는 유소년 야구선수들의 인성함양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기술향상을 위한 영상물 제작, 마인드컨트롤을 돕기 위한 멘탈지침서 발간 등 심신이 건강한 유소년 야구선수 육성과 저변확대를 위해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스포츠팀 이휘경기자 sports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그래, 그런거야’ 남규리, 정해인과 한 밤 중 놀이터서 솔직담백 청춘 대담
ㆍ김혜선, 만난 지 O년 만에 방송으로 공개한 남자친구와 결혼…"조심스럽다더니"
ㆍ노무현 전 대통령 사저 공개…실제로 보니 대통령집 맞아? 소박
ㆍ송중기, "송중기 스승이라 행복하다" 그의 연기 스승 화제
ㆍ`SNL` 홍수아, 중국 아닌 한국서 인정받기 원해 "중국 활동? 돈 벌기 위한 것 아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