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다이어트, 쉽고 안전하게 진행하자
[라이프팀] 영하를 넘나드는 날씨에 움츠러드는 계절 겨울, 추운 날씨보다 슬픈 것은 갈 수록 늘어가는 살이 아닐까.

겨울에는 추운 날씨 때문에 높은 열량의 음식을 섭취하는 일이 많아진다. 실내에 오랫동안 머물며 움직임도 둔해지기 마련. 이에 다른 계절보다 살이 쉽게 찌고 빼기 힘든 환경적인 조건이 구성되게 된다.

이에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무리하게 굶는 다이어트를 병행하는 경우도 생긴다. 하지만 무리한 식이조절은 영양 상태에 문제를 주고 건강을 해칠 수도 있어 자제하는 것이 좋다. 전문의들은 성공적인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하지만 이를 따르는 이들은 그리 많지 않다.
겨울철 다이어트, 쉽고 안전하게 진행하자
정석적인 다이어트 방법이 건강은 물론 몸매도 아름답게 가꿔주기는 하나 그리 빠른 시일 내에 이뤄지지는 않기 때문이다. 노력의 결과가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사실은 정석 다이어트의 가장 큰 단점이라 할 수 있다.

비만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인 것은 단연 지방세포의 수 자체를 줄이는 것이다. 지방세포의 수가 줄어들면 크기가 커지더라도 수 자체가 적기 때문에 체중이 크게 늘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줄어든 지방세포만큼 신체의 사이즈도 함께 줄어들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JK 성형외과 권순홍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지방흡입수술은 장비와 지방흡입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수술 후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더욱이 실력이나 장비가 미숙한 경우 의료사고 등도 발생할 수 있어 안전한 수술결과를 위해서는 반드시 병원의 시스템과 의료진의 실력 등을 잘 알아보고 선택해야한다”고 조언한다.
겨울철 다이어트, 쉽고 안전하게 진행하자
일반적인 지방흡입술은 특정부위에 대해 2차원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보통이다. 그러나 압구정 JK 성형외과의 3D입체지방흡입술은 표층과 심부 지방층을 구분하여 접근, 모든 인체 근육으로 생기는 선을 3차원적으로 또렷하게 구현한다. 지방흡입술 진행 시 가장 많은 환자들이 원하는 복부뿐 아니라 허벅지, 팔, 옆구리, 얼굴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 할 수도 있다.

복부는 타 부위에 비해서 유독 피하지방의 양이 많은데다 피부 탄력이 쉽게 떨어져 체중을 감량하더라도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기 쉽지 않다. 때문에 이 경우 지방흡입을 통해 지방(부피)을 감소시킨 이후 복부성형수술을 통해 탄력을 찾는 것이 효과적이다. 최근 두 가지 수술을 함께 진행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복부성형술이 필요한 경우는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늘어진 경우와 급작스런 체중변화로 인해 튼살이 생긴 경우, 복부에 심한 흉터가 있는 경우 등이 있다. 상기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 시 복부의 피부, 지방, 복부 근막 상태를 면밀히 관찰하여 제거할 조직의 양, 복부 근막 성형술의 필요성 여부를 판단하여 절개선 및 수술방법을 결정하게 된다.

해부학적 이해와 연구,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 및 최신첨단 장비를 이용한 JK는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복부성형술을 시행하고 있다. 수술이 두려운 이들에게는 ‘리포소닉’ 시술을 추천하기도 한다. 리포소닉이란 고강도 집속초음파(HIFU)로 지방세포를 영구 파괴하는 시술이다.주로 복부, 옆구리, 아랫배 부위에 시술되며 사이즈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겨울철 다이어트, 쉽고 안전하게 진행하자
제이케이 성형외과의 지방흡입은 체형수술인 지방흡입술과 달리 비수술, 비침습적, 비절개로 시술받을 수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일반적인 다이어트보다 요요현상이 적고 흔적 없이 1회 시술만으로 지방세포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가 가능하다는 사실이 환자들 사이에서 반응이 좋다. 덕분에 리포소닉 시술은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술 자체만으로도 효과를 받을 수 있지만 체형과 특성에 맞춘 다이어트 프로그램과 함께 체계적으로 관리하면 2~3개월 사이 극대화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겨울철 다이어트, 쉽고 안전하게 진행하자
한편 JK 성형외과는 안면윤곽/양악성형, 체형성형, 안티에이징, 눈/코 성형 등 각 분야별 특성에 맞춘 상담과 상담실을 제공하고 있다. 성형 각 분야별 풍부한 임상 및 시술 경험을 갖춘 8명의 의료진은 환자를 직접 찾아가 상담을 진행하는 고객중심의 시스템을 선보인다.

또한 환자를 위한 철저한 안전시스템이 철저하게 갖춰져 있다. 첨단 의료 영상장비 및 수술 장비를 통해 정확한 분석 및 진단을 하는지, 건강상태는 체크하는 지를 비롯해
불가피한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시스템은 잘 마련되어있는지 살펴보자. 전문 CPR(응급대처)팀 구축, 응급키트 보유, 정전 시 수술을 지속할 수 있는 UPS 무정전전원공급장치, 자가통증 조절장치, CRM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통해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시 하고 있다.
(사진출처: JK 성형외과, bnt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박혁권, 日 ‘한류스타잭S’ 출연
▶ [포토] 이희준 '볼수록 매력 넘치는 배우'
▶ ‘객주 2015’ 한채아, 14일 하차…‘비극적 죽음’ 예고
▶ ‘해피투게더3’ 이유영, 예능 첫 출연…청심환 과다복용 고백
▶ ‘객주 2015’ 김민정, 유오성 품에서 혼절…‘비극적 분위기 암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