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도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인라이튼 레이저’에 주목!
[임혜진 기자] 상대적으로 자외선이 적은 겨울이지만 무심코 방치하다간 기미와 주근깨가 생기고 피부 톤까지 칙칙해지기 일쑤다. 그렇다면 사계절 내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 부천더피부과 박일중 원장과 함께 이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본다.

Q. 겨울철에도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위한 습관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A. 겨울철 색소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부면역력 강화에 신경 써야 합니다. 평소 하루 8잔 이상 물을 마시고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 과일과 채소를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겨울철 눈에 반사된 햇볕은 여름 바닷가보다도 자외선이 4배나 강하다고 하니 외출 30분 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고 화이트닝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단, 이러한 예방에도 불구하고 이미 기미와 주근깨와 같은 색소질환이 발생했다면 빠른 시일 내 본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전문적인 피부 관리를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Q. 겨울철 레포츠를 즐긴 후 피부가 예민해졌습니다.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A. 스키를 탄 직후 피부는 장시간 찬바람에 노출돼 건조하고 예민해진 상태로 즉각적인 케어가 필요합니다.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 후 찬물로 가볍게 마사지 해주거나 살짝 데운 수건을 얼굴에 올려 피부를 진정시키고 에센스나 오일 등으로 수분을 채워줘야 합니다.

Q. 여러 차례 레이저토닝을 받은 후에도 기미가 다시 생기고 색소병변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A. 이러한 경우 인라이튼 레이저의 듀얼 피코토닝 모드를 적용한 최신 시술인 인라이트닝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기존 레이저토닝으로는 치료가 어려웠던 기미치료, 재발성, 난치성, 눈가주위, 토닝부작용, 각종 레이저치료 후 발생한 색소침착에 효과적인 시술입니다.

Q. 밀크커피반점, 베커모반, 군집성흑자증 같은 난치성 갈색반점도 치료가 가능한가요? 치료가 가능하다면 안전성과 통증에 대해서도 알고싶습니다.
A. 그동안 난치성 갈색반점으로 여겨져 치료가 힘들었던 표피멜라닌색소성병변인 밀크커피반점, 베커모반, 군집성흑자증은 인라이튼 레이저를 통해 충분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인라이튼 레이저는 새로운 피코펄스폭의 안정화된 저출력에너지파워가 가능해 난치성 갈색반점의 치료핵심인 7-8mm 크기의 큰 스팟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통증이 거의 없어 효과적으로 저출력치료가 가능하며 기존 50회 이상 치료횟수를 줄였습니다.

▶ 각종 색소병변 치료, 피부톤 개선까지 가능한 ‘인라이트닝’

최근 미국 큐테라사에서 개발한 인라이튼 레이저를 이용한 ‘인라이트닝’은 듀얼 피코토닝 방식으로 재발성·난치성 색소병변을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치료함은 물론 전체적인 피부톤까지 개선해 동양인에게 최적화된 화이트닝 시술로 평가받으며 인기를 더하고 있다.

기존 색소병변 치료의 대표시술인 레이저토닝은 대부분 마취가 필요 없을 만큼 자극이 적고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색소를 천천히 호전시킬 수 있다. 그러나 반복해서 시술해도 없어지지 않는 색소가 있다는 문제점과 저색소, 과색소 침착 등의 부작용 위험도 존재했다.

이러한 레이저토닝의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색소치료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인라이트닝은 피코세컨드와 나노세컨드를 결합한 시술로 재발이 잦고 잘 치료되지 않는 복합성·난치성 기미, 주근깨, 잡티, 검버섯, 오타모반은 물론 전체적인 피부톤, 기존 레이저 시술로 치료가 어려웠던 갈색색소와 같은 색소병변 등 고난이도 색소침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인라이튼 레이저는 듀얼파장으로 피부 표피와 진피층 색소질환에 뛰어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단시간에 주변조직의 손상 없이 정확하게 에너지를 전달해 기존에 발생할 수 있었던 저색소·과색소 침착 등의 부작용과 통증을 최소화한다. 이로써 선택적인 색소병변 치료 및 기존 시술에 비해 적은 횟수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이고 편안한 시술이 가능하다.

특히 인라이트닝은 나노세컨드레이저가 아닌 피코세컨드레이저를 사용한 토닝으로 기미나 각종 난치성 색소질환의 근본적 원인인 표피 멜라닌 같은 아주 작은 크기의 색소입자에 좀 더 물리적인 힘을 가해 주변조직의 열 손상 없이 잘게 부술 수 있게 되었다.

보통의 경우 1064nm파장을 이용하지만 인라이트닝은 532nm의 파장도 피코세컨드 시술이 가능해 듀얼모드로 색소를 치료할 수 있다. 이에 기존 레이저토닝 시술로 해결하지 못한 색소치료가 가능하며 미백에도 효과가 있어 전체적인 피부톤까지 개선해준다.

단, 레이저 시술은 개인별 피부 타입과 병변을 정확히 진단하고 그에 맞는 검증된 장비와 전문의의 시술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선 반드시 전문의의 임상경험이나 시술 후 만족도, 치료기간, 시술 후 경과관리 등을 체크해 봐야한다.

한편 7호선 신중동역에 위치한 부천 더피부과는 숙련된 피부과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및 특별한 노하우와 최신식 프리미엄급 시설 및 효과가 입증된 외국산 첨단 장비 시스템을 갖추고 표피형 기미는 물론 치료가 어렵고 재발률이 높은 진피형과 혼합형 기미도 재발률을 낮추고 높은 치료 효과를 보여 부천은 물론 홍대, 목동, 광명(철산), 인천(부평), 강서, 일산 등지에서도 색소질환 치료를 위해 환자들이 끊임없이 찾아올 정도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 부천 더피부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박혁권, 日 ‘한류스타잭S’ 출연
▶ [포토] 이희준 '볼수록 매력 넘치는 배우'
▶ ‘객주 2015’ 한채아, 14일 하차…‘비극적 죽음’ 예고
▶ ‘해피투게더3’ 이유영, 예능 첫 출연…청심환 과다복용 고백
▶ ‘객주 2015’ 김민정, 유오성 품에서 혼절…‘비극적 분위기 암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