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감, 동안과 노안을 결정짓다” 오늘보다 더 어린 내일을 꿈꾼다면?

[라이프팀]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과 나이 들어 보이는 ‘노안’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볼륨감이다. 갸름한 얼굴형에 더해진 적당한 얼굴의 볼륨감은 인상을 더욱 어려 보이고 환해 보이도록 만들어준다.

하지만 얼굴의 볼륨감은 보통 20대 중후반을 기점으로 점차 감소한다. 피부 및 세포 노화로 인해 지방층과 진피층이 줄어들고 자연스레 얼굴 전반의 볼륨감까지 저하되는 것이다. 노화뿐만 아니라 무리한 다이어트, 극심한 스트레스 역시 급격한 신체변화로 볼륨감을 감소시켜 얼굴을 헬쓱해 보이게 만든다.

한 번 빠진 얼굴살은 쉽게 되돌릴 수 없다. 지방이 사라진 피부를 그대로 방치할 경우 아래로 처지거나 깊은 주름이 생기는 등 또 다른 콤플렉스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혹은 자신의 다른 지방을 얼굴에 채워주는 지방이식을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볼륨감, 동안과 노안을 결정짓다” 오늘보다 더 어린 내일을 꿈꾼다면?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동안으로 보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얼굴의 볼륨이 중요하다. 하지만 볼륨과 더불어 피부 탄력, 뽀얀 피부 등 여러 가지 부분을 함께 신경 써야 한다”고 조언한다.

지방이식은 다른 부위의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해 얼굴에 채워주는 시술을 말한다. 자신의 지방을 이용하기에 인위적인 느낌 없이 자연스러운 볼륨 개선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최근에는 일반 지방이식에 윤곽레이저, 스킨 보톡스, 미백, 탄력 케어 등 동안 외모 관리에 필요한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252지방이식이 인기다. 252지방이식은 볼륨감 개선과 더불어 얼굴 윤곽 정리, 피부톤 변화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다.
“볼륨감, 동안과 노안을 결정짓다” 오늘보다 더 어린 내일을 꿈꾼다면?

지방이식으로 인한 대부분의 문제점들은 지방 이식 방법으로 인해 발생한다. 지방세포가 파괘돼 세포 안에 있던 기름이 밖으로 흘러나오는 것을 일컫는 프리 오일과 혈액, 체액, 마취용액 등이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을 경우 심각한 부작용과 더불어 생착률이 낮아지게 된다. 252지방이식의 경우 지방이식에 최적화 된 특수한 원심분리기 장비를 이용해 지방세포 손상을 최소화 할 뿐만 아니라 입체 다층 주입과 최소량씩 반복 주입하는 테크닉으로 지방이식을 통한 볼륨개선의 효과를 극대화한다.

여기에 또렷한 윤곽을 위한 윤곽레이저, 스킨 보톡스를 결합함으로써 얼굴 표면의 굴곡을 매끄럽게 펴 주고 이식된 지방이 잘 생착될 수 있도록 돕는다. 동시에 사각턱 교근 축소를 도와 한층 작고 갸름한 얼굴형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며 252지방이식만의 미백관리 방법을 통해 피부 노화를 지연시키고 한층 깨끗하고 환한 이미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볼륨감, 동안과 노안을 결정짓다” 오늘보다 더 어린 내일을 꿈꾼다면?

오동석 원장은 “자연스러운 볼륨 개선과 더불어 복합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252지방이식을 받고자 하는 이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시술이 함께 이뤄지는 만큼 집도의의 숙련도와 실력에 따라 결과가 크게 좌우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어 오 원장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선 병원의 시설과 더불어 집도의의 실력을 꼼꼼하게 체크해 보자. 자연스러운 개선 효과가 필요한 시술인 만큼 풍부한 임상경험에 디자인 감각까지 갖춘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좋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꼼꼼하게 따져본 후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덧붙였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리멤버’ 유승호, 아버지 죽음에 일조한 일당들 처단
▶ [포토] 크로스진 신 '누나들 마음 훔칠 준비 완료~'
▶ ‘개밥 주는 남자’ 주병진, 각별한 웰시코기 삼둥이 사랑
▶ [포토] 장근석 '아시아프린스에서 프로듀서로 변신'
▶ ‘나 혼자 산다’ 육중완, 예비 신부 최초 공개?…닭살 애정 과시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