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창전골 만들기 곱창전골 만들기곱창전골 만들기, 백종원 순두부찌개 포인트백종원의 순두부찌개 만들기, 갈비탕 잡내 잡기 팁이 새삼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해 방송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의 순두부찌개 만들기가 그려졌다.백종원은 먼저 순두부찌개 양념장 레시피를 공개했다. 고춧가루와 돼지고기, 양파, 파에 간장을 부어 끓이면 완성된다. 냉동고에 얼려서 사용 가능하다.백종원은 본격적인 순두부찌개 만들기에 나섰다. 물 2/3컵에 양념장 두숟갈, 순두부 한 팩을 넣고 끓인 뒤 파와 다진 마늘, 후추를 넣으면 `백종원 표 순두부찌개`가 완성된다.한편, 백종원의 갈비탕 만드는 비법도 공개됐다.먼저 오랜 시간 핏물을 뺀 갈비와 물을 1:3 비율로 냄비에 넣는다. 이어 생강, 파, 양파, 무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절반은 완성된다. 이때 양파의 껍질까지 같이 넣어주면 고기의 잡내를 잡을 수 있다. 국물이 충분히 우러나면 채소와 기름은 건지고 국간장, 마늘, 소금을 넣고 간을 맞춰주면 담백한 갈비탕을 맛 볼 수 있다.아울러 갈비탕에 들어있는 갈비와, 갈비탕 육수 두 국자, 간 마을 한 숟갈, 굵은 고춧가루 세 숟갈, 파, 고기용 만능소스 한 컵 반을 넣고 끓이면 백종원표 매운 갈비찜이 된다. 갈비탕 육수가 없으면 물로 대신해도 되고, 더 매운 맛을 원한다면 청양고추를 넣으면 된다. 한편, 곱창전골 만들기도 관심을 모은다. 주재료는 소곱창과 대파, 쇠고기, 당면, 양파, 고춧가루, 간장, 다진 마늘과 생강, 청주, 소금 등이 필요하다. 초간단 레시피는 곱창을 깨끗하기 씻은 뒤 전골 냄비에 곱창과 쇠고기 등을 볶아준다. 이어 준비한 양념장과 물을 추가해 푹 끓 뒤 나머지 채소 등을 넣어주면 완성된다.(사진=tvN 집밥 백선생 캡처)
편집국기자 wowsports0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교사가 상습추행, A부터 Z까지 면밀히 들여다보니 ‘해도 해도 너무해’
ㆍ‘라디오스타’ 하니, 남친 XIA 김준수 과감 언급 “그렇게 밝은 사람 처음”
ㆍ서울대 출신이 개발한 "하루 30분 영어" 화제!
ㆍ야광 돼지고기 캄캄한 어둠 속에서 `대낮처럼?`...어디에서 왔을까
ㆍ살얼음판 욕실, 1초만에 후끈 `이게 말이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