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장 다녀온 후 티 없는 피부 유지하는 법
[이선영 기자] 본격적인 스키 시즌이 시작되었다.

이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는 스키어, 보드마니아들은 주말을 이용해 스키장을 찾는다. 하지만 아무런 대책 없이 스키장을 다녀오게 되면 강한 자외선, 건조하고 찬바람으로 인해 피부가 빨개지고 기미나 주근깨 등의 색소질환이 더욱 심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스키장을 처음 방문하는 초보자들의 경우 피부에 신경을 써야 한다는 사실을 놓치기 쉽다. 피부가 예민하고 민감한 사람이라면 무턱대고 아무런 대비 없이 스키나 보드를 즐기다간 스키장에 다녀온 후 급격한 피부 노화와 짙어진 색소로 큰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겨울철 자외선은 여름보다 약하다고 생각하는데 눈 위에서는 눈에 반사된 햇볕으로 여름 바닷가보다 자외선이 2배 이상 강해져 스키장에서의 자외선 차단은 더욱 각별하게 신경을 써야 한다.

청담고운세상피부과 이창균원장은 “겨울철 야외활동으로 자외선, 바람 등에 장시간 피부가 노출되면 피부손상이 일어나기 쉬워 주의해야 한다. 자칫 겨울철이라고 자외선차단에 소홀해질 수 있지만 특히 눈에 의해 반사된 자외선은 피부에 큰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스키장 등의 야외활동에서 자외선 차단에 각별히 신경을 써주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야외활동 전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고 고글,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의 노출을 최소화하고 건조해진 피부를 위해 보습, 진정관리를 충분히 해주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그러나 방심한 탓에 이미 피부 기미, 잡티가 더욱 짙어지고 칙칙해진 피부 톤으로 피부 노화가 진행 되었다면 혼자 관리하는 방법으로 쉽게 개선하기 어렵다.

이미 생긴 기미와 잡티를 되돌리기 위해 이 맘 때 많은 분들이 전문적인 시술에 관심을 갖게 되는데 자꾸 재발하고 짙어진 색소질환과 칙칙해진 피부 톤을 개선하는 레이저토닝, IPL, 큐스위치 등 다양한 시술이 있지만 최근 강력한 색소치료 효과와 피부 톤을 동시에 개선하는 인라이튼 레이저를 이용한 인라이트닝 시술이 각광받고 있다.

미국 큐테라 사에서 개발한 인라이튼 레이저를 이용한 ‘인라이트닝’은 듀얼 피코토닝 방식으로 재발성·난치성 색소병변을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치료함은 물론 전체적인 피부 톤까지 개선해 동양인에게 최적화된 화이트닝 시술로 평가 받고 있다.

기존 색소병변 치료의 대표적인 시술인 레이저토닝은 대부분 마취 없이 시술할 만큼 자극이 덜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어 색소를 천천히 호전시킬 수 있지만 반복해서 시술해도 치료하기 힘든 색소가 존재하며 저색소, 과색소 침착 등의 부작용 위험이 있을 수 있다.

이러한 레이저토닝의 한계를 넘어서 새로운 색소치료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인라이트닝은 피코세컨드와 나노세컨드를 결합해 재발이 잦은 복합성·난치성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 검버섯, 오타모반은 물론 기존 시술로 치료가 어려웠던 갈색색소나 레이저로 인한 여러 가지 색소침착 등 고난이도 색소병변 및 전체적인 피부 톤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듀얼파장으로 피부 표피와 진피층 색소질환에 치료효과를 볼 수 있으며 기존의 큐스위치레이저 보다 짧은 시간에 레이저가 조사되므로, 주변 손상 없이 에너지를 빠르게 전달하여 기존 발생할 수 있었던 부작용과 통증을 최소화하여 선택적인 색소병변 치료가 가능하다.

일반적인 색소 시술에 비해 시술 횟수를 낮추어도 빠른 효과를 보이며 안정적이고 편안한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 외에도 인라이튼 레이저를 활용한 또 다른 시술인 ‘인라이튼 피코라이트닝’은 다양한 문신제거가 가능하다. 기존 문신제거 시술 시 밝은 색상의 컬러 문신에는 반응을 보이지 않아 치료가 어려웠으나 인라이튼 레이저를 이용한 피코라이트닝은 파란색이나 검은색 등의 어두운 색상을 비롯해 노랑색, 빨강색과 같은 밝은 색상의 문신까지 제거할 수 있어 다양한 컬러를 가진 문신을 지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인기 높은 시술이다.

아울러 겨울은 해가 짧고 햇빛의 노출이 적기 때문에 색소치료 하기에 적절한 계절이지만 스키장 방문 시 꼭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쓰고 자외선 차단제와 보습제품을 꾸준하고 꼼꼼히 챙겨 바르는 일을 잊어서는 안 된다. (사진제공: 청담고운세상피부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무림학교’, 웃음 가득 현장 스틸 공개
▶ [포토] 리암 니슨 '맥아더 장군의 인천 상륙'
▶ ‘리멤버’ 박성웅, 명품액션 비하인드컷 공개
▶ [포토] 장근석 '반 고흐 인사이드 홍보대사 맡았어요~'
▶ ‘나 혼자 산다’ 육중완, 예비 신부 닭살 애정 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