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 (사진 = 볼티모어 오리올스)메이저리그 새 시즌을 앞둔 김현수(28·볼티모어 오리올스)와 박병호(30·미네소타 트윈스)의 전망이 밝다는 평가가 현지 매체를 통해 나왔다.미국 스포츠전문매체 ESPN은 5일(이하 한국시간) 스카우트들의 말을 빌려 김현수와 박병호에 대한 기량과 시즌 전망을 내놨다.보도에 따르면 김현수는 63삼진-101볼넷 비율이 매우 인상적이나, 공격 친화적인 KBO 리그서 활약한 에릭 테임즈(130타석 47삼진 6볼넷)의 기록을 보아 표본이 크지 않다고 판단, 김현수의 성적을 예측하는 건 어렵다는 평가다. 또한 "스트라이크존의 바깥쪽과 오프 스피드로 달아나는 공에 취약할 것"이라는 한 스카우트의 예측도 덧붙였다. 그러면서도 ESPN은 "스윙이 자연스럽고 공이 타격 존에 들어올 때까지 기다렸다 칠 수 있다"는 장점을 꼽으며 "중심이 뒤에 있는 선수들은 직구에 포인트를 두고 있다가도 변화구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김현수는 메이저리그의 다양한 볼배합에도 대처가 가능할 수 있다"고 타격의 희소성을 높이 평가했다. 뿐만 아니라 메이저리그 평균(타율 0.256, 출루율 0.319, 장타율 0.411) 이상의 좌익수로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이어 ESPN은 김현수가 놀라운 운동 신경과 본능으로 타격이 부진할 때는 수비로도 만회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스포츠팀 이휘경기자 sports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그래, 그런거야’ 남규리, 정해인과 한 밤 중 놀이터서 솔직담백 청춘 대담
ㆍ김혜선, 만난 지 O년 만에 방송으로 공개한 남자친구와 결혼…"조심스럽다더니"
ㆍ노무현 전 대통령 사저 공개…실제로 보니 대통령집 맞아? 소박
ㆍ송중기, "송중기 스승이라 행복하다" 그의 연기 스승 화제
ㆍ`SNL` 홍수아, 중국 아닌 한국서 인정받기 원해 "중국 활동? 돈 벌기 위한 것 아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