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셔만 잘 해도 아름다운 얼굴형으로 거듭날 수 있다?
[김희운 기자] 보기 싫은 기미나 여드름 자국과 같은 잡티나 모공을 가리기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 과정은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 하지만 어느 순간 혈색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지고 달걀귀신처럼 뽀얀 얼굴만 남아 자연스러운 생기를 찾아보기 힘들게 된다.

특히 베이스 메이크업 직후엔 얼굴과 목에 경계선이 생기면서 얼굴이 더 커 보이기도 하는데, 이때 블러셔만 제대로 해도 시선을 분산시켜 작고 갸름하면서도 입체감 있는 얼굴을 만들 수 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색깔과 텍스쳐의 블러셔를 선택하고 미소를 지었을 때 자신의 표정근육에 알맞은 애플존 위치에 가볍게 블러셔를 발라준다.

이는 피부본연의 혈색을 매우 자연스럽게 표현해주고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안겨줄 뿐 아니라 얼굴윤곽을 작고 부드럽게 만들어 동안효과를 극대화시켜준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모든 사람들이 블러셔만으로 아름다운 얼굴형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얼굴형이 지나치게 길거나 짧은 혹은 너무 앞으로 나왔거나 들어간 턱, 넓고 투박한 턱을 가진 사람들의 경우 오히려 단점을 부각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최근엔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마사지나 보톡스·필러, 리프팅과 같은 각 종 안티에이징 시술 및 치아교정을 통해 매끈하고 아름다운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타고난 골격이 문제라면 이런 방법만으론 한계가 있으므로 턱뼈의 위치나 치아를 교정해 균형 잡힌 얼굴형을 만들어주는 ‘양악수술’만이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양악수술이란 턱의 위치나 모양을 변형시키는 수술의 일종으로, 윗턱인 상악과 아랫턱인 하악을 동시에 수술해 턱뼈나 치아의 불규칙성을 교정한다. 턱관절 장애 및 주걱턱이나 돌출입, 긴 얼굴, 안면비대칭 등 비정상적으로 형성된 턱 골격과 치아의 부정교합을 해결해 기능적인 부분은 물론 심미적인 효과까지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수술은 상악과 하악의 뼈를 잘라 분리한 다음 정상교합에 맞게 뼈를 이동시킨 후, 일정기간 뼈가 아물도록 금속물질(금속판, 금속나사)이나 밴드로 윗니와 아랫니를 고정시킨다.

이때 금속물질을 사용할 경우 엑스레이 촬영 시 금속판 노출이 불가피해 심적으로 부담이 되는 것이 물론, 금속 고정나사가 체내 장기간 고정돼 있을 경우 부식될 위험이 있어 수술 후 6개월에서 1년 사이에는 핀 제거 수술을 받아야 한다. 무엇보다 이런 여러 가지 복잡한 과정으로 인해 번거로움과 통증이 따르고 수술비용이 추가로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다.

밴드 역시 의사가 직접 워머로 플레이트를 조작하는 과정에서 파손위험이 있고 고도의 집중을 요해, 수술시간이 길어져 의사와 환자 모두 피로도가 증가할 수밖에 없었다.

반면 최근 각광받는 ‘투명양악수술’은 인체친화성 흡수 플레이트(Osteo Trans)에서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투명 프리 밴딩 플레이트(pre-bending plate)를 도입, 별도의 핀 제거 수술이 없어 통증이나 추가비용이 발생되지 않으며 엑스레이 촬영에도 노출되지 않는다.

수술시 사용되는 플레이트는 인체 뼈의 주성분으로 수술 후 약해진 뼈의 생성을 돕는 기능을 통해 빠른 회복을 유도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밴딩 과정을 과감히 생략해 수술시간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투명양악수술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에버엠치과 윤규식 대표원장은 “수술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단순히 수술에만 의존하기보다는 전문병원에서 숙련된 전문의에게 진료 받아야 하며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구강악안면외과와 교정과 전문의가 한 병원에서 협진하는 병원인지, 안전장비와 응급처치 시스템 등을 갖춘 곳인지도 확인해봐야 합니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에버엠치과는 지난 11월 11일 KCA한국소비자평가의 조사원이 직접 병원에 파견돼 환자와의 1:1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높은 평점으로 2015 의료소비자만족도 평가 1등급을 받아 눈길을 끈다. KCA한국소비자평가의 소비자만족도 평가는 국제표준화기구 ISO로부터 ISO9001로 인증 받았으며 평가조사, 평가심사, 평가인증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프로세스를 엄격하고 공정하게 실시하고 있다. (사진출처: 영화 ‘플루토에서 아침을’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혜이니, 웹드라마 ‘혀끝의 연애’ 여주 낙점
▶ [포토] 김현숙 '결혼 후 물오른 미모'
▶ ‘우리동네 예체능’ 최민호, 강호동 번쩍 들어
▶ [포토] 김소연-곽시양 '손 꼭 잡고 왔어요~'
▶ 탑독, 내년 1월 ‘O.A.S.I.S’로 활동…‘기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