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청담 사거리 인근 상권에 대해 이야기해 본다.

청담 사거리는 명품특별구라는 별칭에 걸맞게 명품샵, 대형 엔터테인먼트, 유명 호텔, 고급 음식점, 성형외과 등의 상권이 활발한 상권이다. 청담 사거리를 동서남북 기준으로 각 블럭마다 상권 형성이 개성을 이루며 주로 고급 이미지에 부합된 상가들로 구색을 이룬다. 거리를 오가는 유동 인구는 주변 패션 상권들보다 비교적 적은 편이지만 개인 구매 고객의 거래 금액은 국내 최고 수준이다.


◆실거래 사례(청담 사거리 인근)
청담 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A지역은 삼성로 변으로 중소형 병·의원들이 주로 입점되어 있으며, 이면으로는 웨딩관련 업체 특히 스파, 네일, 헤어, 피부관리, 마사지를 동시에 제공하는 토털 미용서비스매장 그리고 수입의류 직수입편집 매장들이 입점하여 있다.
빌딩매매사례로는 도산대로 이면에 있는 사옥용으로 적합한 전 층 근생 건물로써 2015년 3.3㎡당 5,130만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2012년 개통한 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3번 출구부터 청담사거리까지 일명 명품거리로 불리는 상권이다. 압구정로 변으로는 루이비통, 구찌, 돌체앤가바나, 조르지오 알마니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명품샵들이 입점하여 있으며 최근 도산대로 변으로 버버리, 신세계인터내셔날 본사 등이 건물을 신축하는 등 점차 상권이 확대됨을 알 수가 있다.
빌딩 매매사례로는 50m 도산대로변 노선상업지역에 있는 신축부지가 2015년 3.3㎡당 14,497만원에 매매되었다.

C지역은 예전부터 압구정로 변으로 명품거리로 유명한 지역이며 이면으로는 최근 몇 년 사이 유명 엔터테인먼트, 연예인들의 부동산 매입으로 유명해진 상권이다 일명 한류 거리로 불리며 이로 인해 자연스레 관광객 및 관련 팬들이 몰려들어 유동인구 또한 증가한 상권이다.
빌딩매매사례로는 한류거리의 영향 및 엔터테인먼트 등 사옥이 밀집한 지역이며 5층 근생건물이 2015년 3.3㎡당 5,980만원에 매매가 되었다.

D지역은 대규모 아파트, 고급 빌라촌, 프리마호텔, 리베라호텔 등이 있어 근린상업용 건물이 많지는 않으나 청담사거리 인근으로 엔터테인먼트, 웨딩 관련 업종, 디자인 관련 사옥 등이 분포된 상권이다.
매매사례로는 삼성로 이면에 있는 사옥 및 투자용으로 적합한 재건축부지가 2015년 3.3㎡당 4,008만원에 매매가 되었다.
청담 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원빌딩부동산중개 법인이 추천하는 ‘청담 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청담역 도보 8분 거리의 삼성로 이면에 있는 웨딩관련 업체 밀집지역으로 사옥용 3층 건물 매가 17억.

◆주변추천매물2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6분 거리의 명품거리 이면에 있는 사옥 및 임대수익용으로 적합한 접근성 좋은 6층 건물이 매가 100억.

◆주변추천매물3
청담역 도보 3분거리의 사옥 및 임대수익용으로 적합한 8층 건물 매가 190억.

◆주변추천매물4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7분 거리의 사옥 및 임대수익용으로 적합한 신축부지 매가 330억.

◆주변추천매물5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9분 거리의 사옥 및 임대수익용으로 적합한 전층 근생건물 매가 70억.

◆주변추천매물6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8분 거리의 임대수익용으로 적합한 6층 근생건물 매가 310억.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