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 상생을 위한 온라인 특강

한경아카데미는 기업의 인사·노무 담당자를 위한 노·사 상생 온라인 특강을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http://ac.hankyung.com)에서 서비스한다.

콘텐츠는 △근로기준법(6개 강의) △노동조합법(6개 강의) △노사관계(4개 강의) △노사상생의 지혜(4개 강의) △노사합심의 리더십(4개 강의) 등 기업현장에서 선진 노사문화를 위해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26년간 노사현장 경험이 있는 김광욱 노무사가 맡았다. 강의시간은 단위 과목당 30분 내외로 필요한 부분만 선택적으로 수강할 수 있다. 수강료는 단위과목당 3000~4000원 수준이다. 문의 (02)360-4883

금융회사 파생상품 트레이더과정

한국경제신문과 KR트레이딩아카데미는 2016년 1월4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여의도역 인근 S-트레뉴빌딩 KR트레이딩아카데미에서 윤강로 KR인베스트먼트 회장 등을 초청해 ‘금융회사 파생상품 트레이더 과정’을 개설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지수선물과 통화선물, 채권선물, 상품선물 등에 대해 기술적 분석과 변동성 포트폴리오 관리, 위험 자금관리, 위험자산별 특성 및 투자전략, 투자클리닉, 트레이딩을 위한 건강관리법 등을 소개한다.

증권 선물 자산운용 투자자문 은행 보험 연기금 등을 다루는 금융회사 파생상품 담당 임직원의 실무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수업은 매주 월·수·금요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12회에 걸쳐 진행한다. 모의 및 실제 투자관리도 3개월 동안 진행한다. 교육비 250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