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형주택 299세대 오피스텔 74세대 총 373세대 분양…안전장치 강화 신뢰도↑



투자용 부동산으로서 도시형생활주택은 주거와 업무를 겸할 수 있으면서도 1세대 2주택 및 청약자격에 제한이 없어 인기다. 교통여건과 입지가 좋은 곳은 비교적 적은 투자금액으로도 안정적 임대수익이 나오기 때문에 소형주택 특히 도시형생활주택이나 오피스텔이 최근 투자전성기를 맞고 있다.



1~2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가구나 가전제품이 모두 설치된 도시형생활주택 수요 증가가 소형주택투자 전성기임을 증명해 주고 있다. 최근 소형주택 공급이 늘어나고는 있지만 1~2인 가구 증가비율과 비교하면 아직 미미한 수준이라고 전문가들은 설명한다.



이렇게 1~2인 가구가 급증하는 인구 구조의 변화와 재테크로 돈을 굴릴 곳이 마땅치 않은 요즘 경기가 수익형 부동산시장에 투자 불을 지폈다. 여기에 정부의 규제 완화가 인기에 날개를 달아줬다. 주택임대사업 규제 완화로 투자성이 한층 좋아진 점이 주효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늘어난 1~2인 가구들로 인해 소형주택 수요도가 높아졌다며 투자 시 업무지구나 대학가 같은 배후수요가 풍부한 입지에 위치했다면 금상첨화라 설명한다. "특히 대규모 산업단지가 들어서는 곳은 미래가치와 넘쳐나는 대기수요로 물량이 항상 부족하다"며 "물류항과 국가산업단지가 들어선 평택 같은 경우 확실한 배후수요로 투자자들이 줄을 서고 있다"고 전하며 뜨거워진 평택의 부동산 시장 분위기를 전했다.



이렇게 요즘 투자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한 평택에 국내 대기업 KT와 보훈건설이 손을 잡고 선보인`더 스위트 하버`가 화제의 중심에 있다. 더 스위트 하버는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 일대에 지하 1층~지상 18층 규모의 도시형주택 299세대와 오피스텔 74세대 등 총 373세대를 분양한다. A타입~J타입의 총 10개의 타입으로 구성 되어있다.



더 스위트 하버는 풀 옵션 설계와 믿을 수 있는 대기업 KT가 시공하여 신뢰성을 더 했다. 또 주택도시보증공사로부터 오피스텔과 도심형생활주택에 대해 100%보증을 들어 자금관리신탁 외 추가적인 안전장치를 마련해 신뢰도를 높였다. 여기에 연간 8~11%의 확정수익을 보장해서 투자자들의 열렬한 지지까지 받고 있다.



특히 서해안시대 최대 물류항인 평택항에 위치한 국가산업단지 중심상업지역에 자리잡고 있어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며 포승 산단 종사자 2만 명, 기아차 화성공장 1만6천명, 해군 2함대사령부 1만 명, 평택항 근로자 1만명, LNG LPG 기지와 제2포승산업단지까지 6만 여명에 육박하는 풍부한 임대수요를 확보했다는 강점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30년 만에 통과된 평택호 국제관광단지 조성, 아시아 최대 쇼핑센터 및 쇼핑거리를 선보이는 현덕지구 개발까지 예정돼 있어 수도권 투자 1번지로 등극했다.



사업지 인근에서 지어지는 단지 중 가장 큰 세대수를 자랑하며, 전 실 모두 임대 선호도가 높은 소형평수로 채워진다. 또한 저렴한 분양가격에 최고급 호텔형 풀옵션, 혁신적인 2in 1설계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최고의 교통여건도 자랑한다. 서해안고속도로(서평택IC, 평택항IC 예정), 동서고속도로(평택~안성~삼척 간), 경부고속도로(안성IC인중 방면) 등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내륙 연계 교통망의 최중심에 자리잡아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



향후 수도권 고속철도(KTX)가 2016년 6월 개통되면 서울과 평택 간 이동 시간이 20분밖에 소요되지 않아 접근성이 더 높아질 예정이다.



한편 더 스위트 하버 홍보관은 서울 강남 신사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있으며, 성실한 상담과 효율적인 시간 배려를 위해 사전예약제를 실시 중이다.문의는 02-540-8700 로 전화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해피투게더` 야노시호 "추성훈 노팬티 생활 이해…나도 잘때 속옷 안 입어"
ㆍ카이, `성기 노출 사진` 루머에 골머리…사칭계정 추정? `강경대응`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백지연, 안타까운 고백 "치과모녀 살인사건 피해자...내 친구였다"
ㆍ장윤정 모친 "`엄마` 소리 듣고 조용히 눈 감겠다" (공식입장 전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