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주연 , IQ 156+α로 멘사 회원 자격 취득…‘뇌섹녀 인증’
[연예팀] 배우 지주연이 멘사 회원 자격을 취득했다.

11월6일 소속사 스케치이앤엠 측에 따르면 지주연은 2일 멘사 지능검사 시험에서 IQ 156+α로 최종 합격 판정을 받았다. 지주연의 IQ는 상위 1%에 해당하는 수치다.

관계자에 따르면 지주연은 지난달 24일 멘사 시험에 응시했다. 평소 스도쿠나 도형 퀴즈를 좋아해 온 지주연은 호기심에 남몰래 시험에 신청했다는 후문이다.

최근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자신만의 공부 방법을 아낌없이 공개하며 화제에 오른 지주연은 청순 뇌섹녀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출신으로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그는 “아직 부족하지만 연기로 보여드리고 싶다”며 학력에 대한 언급을 되도록 삼가해왔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 지주연은 소속사를 통해 “머리가 좋다기보다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내가 잘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흥미가 생겨 도전해봤는데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 모두들 공부든 다른 분야이든 노력하신 만큼 최선의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테니 어떤 부분이든 두려움없이 도전해보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쑥스러운 듯 소감을 전했다.

이어 “배우로서 다방면으로 경험을 쌓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새로운 운동도 시작하는 등 예전에 해보지 않았던 부분에도 도전하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다.

한편 지주연은 7일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해 청초한 외모에 발랄함과 엉뚱함을 장착한 자신만의 매력을 십분 발휘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스케치이앤엠)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내딸 금사월’ 박세영, 인형 미모 눈길
▶ [포토] 김새론 '소녀의 해맑은 미소~'
▶ ‘장사의 신-객주 2015’ 한채아, 이덕화 앞 속적삼 춤사위
▶ 방탄소년단, 12월 日콘서트 전석 매진…30일 새 미니 발표
▶ ‘그녀는 예뻤다’ 최시원 아닌 안세하, 회장 아들로 등장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