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규탄하는 피켓시위를 벌였다.



새정치연합 당 지도부 7명은 12일 오후 12시부터 30분 동안 서울 광화문역 사거리에서 `친일교과서 국정화 반대 피켓시위`를 진행했다.



이날 시위에는 문 대표를 비롯, 이종걸 원내대표, 주승용·추미애·오영식·정청래 최고위원 등 7명이 함께했다.



문 대표는 `역사왜곡 교과서 반대!`라고 적혀진 피켓을 들었고, 당 지도부는 `친일미화 교과서 반대!`, `국정화 행정고시 중단!`이라고 적힌 피켓을 각각 손에 들었다.



한편 이날 문재인 대표가 제안한 토론에 대해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거절 의사를 밝혔다.



문재인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화는 상식의 문제로, 전 세계 상식이 반대하는 것을 정부·여당이 우기고 있으니 남부끄럽고 한심한 일"이라면서 "국정화에 대해 새누리가 당당하고 자신 있다면 양당 대표와 원내대표 간 2+2 공개토론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무성 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이 문제는 정치권이 정치논리로 서로 공방을 주고받을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면서 "그것(2+2 공개토론)에는 응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역사 교과서 문제는 우리 학생들이 편향된 사관에 의한 교과서를 배우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바로잡자는 주장 "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메르스 마지막환자, 퇴원 열흘 만에 재발…삼성서울병원 접촉자 ‘61명 격리’
ㆍ자이언티 노 메이크 업 차트석권, 든든한 지지자 인맥이…샤이니 종현?
ㆍ`홍진영` 라디오에서 날씬한 몸매 비결 밝혀!!
ㆍ더폰 엄지원, `하늘이 주신 미모` 멤버다운 자태…`하미모`로 관객몰이?
ㆍ이특-동해-은혁, ‘슈퍼주니어 스위스 다이어리’ 출간...“어떤 내용 담겼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