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88’, 80년대 복고 스타일 완벽 재현한 포스터 공개
[연예팀] ‘응답하라 1988’의 공식 포스터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9월23일 CJ E&M 측은 tvN 새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의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응답하라 1988’은 연달아 큰 히트를 치며 복고열풍을 일으킨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7’, ‘응답하라 1994’에 이은 ‘응답하라’ 시리즈의 3번째 작품으로, 1988년 서울 도봉구 쌍문동을 배경으로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따뜻한 가족 이야기를 그린다.

특히 공개된 포스터는 드라마 콘셉트에 맞춰 촌티 폴폴 풍기는 80년대 복고 스타일을 완벽히 재현,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단 한 장의 포스터만으로 드라마의 느낌을 짐작하게 하는 모습들이 웃음을 선사한다.

포스터 촬영 현장은 전 출연진 모두 진짜 가족과 이웃 같은 분위기에서 화기애애하게 진행됐으며, 캐릭터의 색깔을 한껏 살리기 위해 배우들 저마다 혼신의 노력을 기울였다.

당시의 분위기를 제대로 살리기 위해 헤어스타일 변신을 물론, 후레쉬가 눈부셔 눈을 제대로 뜨지 못하고 찡그리는 것, 친밀감을 드러내는 자연스러운 스킨십 등을 디테일하게 배우들 스스로가 연출했다는 후문이다.

‘응답하라 1988’ 측은 “1988년도 시대배경에 대한 아날로그적 향수와 추억하며 가족과 이웃을 정을 느낄 수 있는 울고 웃는 공감 코믹 드라마를 선보일 것”이라며 “그 때 그 시절을 가족 중심으로 돌아보며 지친 현대인들에게 일상의 따뜻한 감성과 힐링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응답하라 1988’은 10월 방송 예정이다. (사진제공: CJ E&M)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김민서, 최강희와 함께 찍은 사진 공개
▶ [포토] 이수혁 '완벽한 수트핏'
▶ 그루비룸, 개리 ‘바람이나 좀 쐐’-박경 ‘보통연애’ 참여
▶ [포토] 티파니 '사르르 녹는 눈웃음~'
▶ ‘우리동네 예체능’ 강민혁, 수영반 우승 위해 반전 복근 최초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