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은 하나금융지주에 대해 KEB하나은행의 통합 출범으로 중장기 실적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에 목표주가 4만 2천 원을 유지했습니다.



하나금융지주 계열의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은 지난 1일부터 KEB하나은행으로 통합 출범했습니다.



황석규 교보증권 연구원은 "두 은행의 합병으로 내년부터 비용 절감 효과가 발생하고, 중복된 인력의 재배치로 영업력을 보강할 수 있고, 기존 외환은행의 외화예수금 등을 통해 외화채권 발행 비용이 줄어들 여지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황 연구원은 다만 "올해 하반기 위로금 지급과 은행명 변경에 따른 저당권 명의 변경, 광고비 등으로 판매관리비가 일시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라며 "3분기 실적은 기존 경상 순이익 수준인 3천억 원에서 2천억 원대 초반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황 연구원은 "하나금융은 연말 배당수준이 타 은행에 비해 적고, 하반기 통합 비용으로 실적은 줄어들지만, 중장기적으로 시너지가 발생할 여지가 커 현재 주가 수준은 부담없이 매수할 수 있는 구간"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김종학기자 j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음료업계 특명 "도도녀를 잡아라"
ㆍ중국 열병식 생중계, 최룡해는 푸대접…北 “10월10일 각오”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슈퍼스타K7’ 천단비 vs ‘해피투게더’ 노유민 아내, 숨은 실력파 코러스 ‘관심↑’
ㆍ권혁, 마운드에서 결국 눈물?…한화 2군으로 좌천되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