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이목구비의 완성, 돌출입 치료가 우선?
[라이프팀] 흔히 이목구비가 조화를 이루어야 아름답다고 하는 것처럼 귀, 눈, 입, 코 등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이 어우러져야 자연스럽고 예뻐 보인다. 이목구비는 사람의 얼굴을 볼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곳으로 이미지와 첫인상을 판단하는 기준이 되기도 한다.

특히 또렷한 눈과 오똑한 코를 가졌다고 할지라도 입이 돌출입일 경우 퉁명스럽고 뚱해 보일 수 있다. 돌출입은 얼굴을 옆에서 봤을 때 코끝이나 턱 끝에 비해 입이 지나치게 앞으로 튀어 나온 상태를 말하며 입을 다물고 있어도 입 주위와 턱 끝이 어색해 보인다.

평상시에도 입술이 두꺼워 보이고 웃을 때에도 잇몸이 과도하게 보여 자칫하면 보는 이를 부담스럽게 할 수 있는 돌출입. 전체적인 얼굴의 균형을 망칠 뿐 아니라 옆모습까지 지장을 주기 때문에 아름다운 이목구비를 갖기 위해선 돌출입 치료가 우선시되어야 한다.

돌출입은 잇몸뼈는 정상인데 치아가 앞으로 뻐드러진 경우와 치아와 잇몸뼈 자체가 돌출된 경우로 구분할 수 있다. 치아가 앞으로 돌출된 경우 치아교정만으로 돌출입 치료가 가능하지만 돌출입이 심하거나 잇몸이 튀어나온 경우엔 교정만으로 치료가 어려울 수 있다.

그렇다면 양악수술이 반드시 필요한 경우는 언제일까? 웃을 때 잇몸 노출이 심한 경우, 위아래 앞니가 닿지 않는 개방교합인 경우, 얼굴이 긴 경우, 정상교합이지만 주걱턱인 경우 그리고 코 옆이 심하게 꺼져 보여 주걱턱이 더욱 심해진 경우 수술이 필요하다. 이에 돌출입 치료를 고민한다면 자신의 상태와 목적,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에버엠치과 윤규식 대표원장은 “돌출입을 개선하는 방법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아교정과 수술적인 방법이 있다. 아래 앞니의 각도가 앞으로 뻐드러지면서 돌출된 경우 치아교정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돌출입 교정치료 기간은 6개월에서 1년 정도가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단축될 수도 있고 더 늘어날 수도 있다”라고 조언했다.

이어서 윤 원장은 “부정교합이 심하고 위와 아래턱 자체가 돌출되어 있다면 양악수술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턱뼈 자체가 문제인데도 치아교정이나 다른 성형으로 돌출입을 교정하려했다가 시간과 비용만 손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상황판단을 잘해야 한다.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선 실력과 경험이 충분한 의료진 통해 진단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단, 양악수술은 잘못된 치료로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도 많고 재수술이 어려운 만큼 꼼꼼한 사전준비가 필요하다. 양악수술의 종류에는 투명양악수술, 무고정 악간고정수술 등이 있으며 수술사례와 시설 등을 꼼꼼히 비교분석한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에버엠 치과에서는 현재 프리밴딩 출시를 기념해 투명양악수술시 선착순 10명에게 투명플레이트 가격을 50% 할인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출처: 영화 ‘러브레이스’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집밥 백선생’ 백종원 “닭 발골 배웠냐고? 쉽지 않냐”
▶ [포토] 소녀시대 서현 '화려한 의상만큼 빛나는 미모'
▶ ‘택시’ 신주아, 국경없는 사랑 이룬 ‘로맨틱’ 러브스토리 공개
▶ [포토] 최시원-한선화 '제천국제영화제 홍보대사 됐어요'
▶ ‘집밥 백선생’ 백종원 “닭 안에도 밑간해야 해…변태 같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