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에 대한 3차 구제금융을 개시하기 위한 합의가 이뤄져 `그렉시트`(그리스의 유로존 탈퇴) 우려가 해소됐다.



유로존(유로화 사용 19개국) 정상들은 13일(현지시간) 그리스가 추가 개혁안을 이행하는 조건으로



유럽재정안정화기구(ESM)와 구제 금융 협상을 개시하는 방안에 합의했다.







도날드 투스크 유럽연합(EU) 정상회의 상임의장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만장일치로 합의를 이뤘다"며



"그리스에 ESM 지원을 위한 준비가 됐다"고 밝혔다.



그리스 개혁안 수용 여부와 그리스에 대한 3차 구제금융 협상 재개를 논의하기 위해 전날 오후 4시(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유로존 정상회의는 16시간이 넘는 마라톤 회의 끝에 타협안을 도출했다.







이 회의에 앞서 개최한 유로그룹(유로존 재무장관 협의체) 회의에서는



그리스가연금과 부가가치세, 민영화 등의 개혁법안의 입법 절차를 15일까지 끝내면 구제금융 협상을 개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유로그룹은 또 그리스에 3년 간 최대 860억 유로(약 108조원) 규모의 구제금융이 필요하며



협상 타결까지 필요한 유동성 지원으로 120억 유로를 제공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양승현기자 yanghas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이리틀텔레비전 김영만vs백종원, 종이접기 하다 `눈물` 흘린 이유는? "1위"
ㆍ런닝맨 개리는 옴므파탈? 설현vs송지효 마음 흔드는 매력남?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태풍경로 `직격탄` 中 110만 명 대피··160KM `강풍` 상해 상륙
ㆍ전인지, US여자오픈 제패··7번째 태극낭자 챔피언 등극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