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메르스 환자, 경북대병원 이송 후 현재 상태는?





대구 메르스 확진 환자가 상태 악화를 보여 정부 지정 치료병원인 경북대병원으로 이송됐다.



17일 경북대병원에 따르면 대구의료원에서 치료받던 환자 A씨(남구청 주민센터)의 상태가 악화돼 정부가 지정한 치료병원인 경북대병원으로 이송·치료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이 환자는 38도에 이르는 발열과 폐렴 증상을 보이고 있으며 호흡에 지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북대병원은 내과 집중치료실 음압 병상에서 환자를 집중 치료할 계획이다.



대구 공무원 메르스 환자는 지난달 27~28일 어머니가 입원해있는 삼성서울병원 응급실에 병문안을 간 뒤 KTX 를 타고 돌아왔다.



이어 지난 10일 함께 병문안을 다녀온 누나가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에도 의심 신고를 하지 않은 채 공중 목욕탕과 경로당, 예식장 등 이용객이 많은 장소를 다닌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권영진 대구시장 페이스북)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정인아 스카이다이빙 사고 원인은 "육지 착륙 실패"··나로호 우주센터 인근 공터에..
ㆍ절친악당 류승범, 고준희 `꽉찬 C컵+애플힙`에 반했나? "코피 조심"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인천 메르스 발생, 이외수 "메르스 예방? 뻔한 말 감사" 재조명..무슨 뜻?
ㆍ신경숙 표절 논란 부분 비교해보니 `똑같네`··한국문단 표절 후폭풍 `일파만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