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JK 성형외과 백혜원 원장 ‘중년을 위한 눈가 안티에이징 솔루션’ ③
[라이프팀] 눈 주변은 우리 몸에서 가장 얇은 피부로 이루어져 있다.

그러다보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눈 밑이 불룩하게 처지거나 주름이 깊어지는 것은 당연지사. 탄력 있고 평평한 눈가로 어려 보이는 외모를 유지하고 싶다면 중년 안티에이징 수술을 대표하는 ‘하안검 성형술’에 주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중년들이 가장 관심 갖는 수술로 손꼽히는 하안검 성형술에 대한 궁금증들을 JK 성형외과 백혜원 원장에게 물었다.

Q. 나이가 들수록 눈 밑이 불룩해지고 주름이 짙어지게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안구를 싸고 있는 지방주머니들이 중력에 의해 점점 아래로 쏠리게 되며 지방주머니 자체가 아래에 뭉치게 된다. 동시에 지방주머니를 받쳐주고 있는 경막이라는 구조물이 약화되다보니 더 이상 버텨주지 못하고 점점 눈밑 지방주머니가 불룩하게 도드라지게 되는 것이다.

이와 동시에 눈물고랑이라고 일컫는 눈 뼈 아래 테두리 부위가 지방주머니처럼 중력에 의해 처지며 움푹 파진다. 불룩한 눈 밑 지방주머니와 푹 꺼진 눈물고랑 때문에 노화가 진행될수록 상대적으로 얼굴이 그림자 져 보이고 처져 보인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인터뷰] JK 성형외과 백혜원 원장 ‘중년을 위한 눈가 안티에이징 솔루션’ ③
Q. 심한 눈 밑 주름과 다크서클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심한 눈 밑 주름과 다크서클 개선을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지방주머니와 눈물고랑을 평평하게 만드는 작업이 이뤄져야 한다.

가장 이상적인 모습은 측면에서 보았을 때 애교살이 볼록하게 자리 잡고 그 밑 부분이 살짝 들어갔다 뺨으로 원만하게 이어지는 커브가 있는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중년들의 경우 노화로 인해 애교살 밑 부분의 지방주머니가 불룩하고 눈물고랑이 푹 꺼져 있다.

이럴 경우 지방재배치나 지방제거를 통해 패인 눈물고랑을 메우고 불룩한 지방주머니를 평평하게 만들어주는 수술로 중년들의 눈가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다. 하지만 또 다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현상이 재발할 수 있으므로 피부 바로 아래의 근육층을 당겨주는 리프팅 시술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것이 좋다.

이처럼 피부와 근육을 동시에 당겨주는 수술을 흔히 ‘하안검 성형술’이라고 한다. 하안검 성형술을 진행할 경우 눈가가 탄력 있고 매끈해 보이므로 처진 듯한 느낌 없이 젊어 보이는 인상으로 거듭날 수 있다.

Q. 하안검 성형술이 어떤 수술인지 더 자세하게 설명해달라

하안검 성형술은 속눈썹 바로 밑 부분을 절개 후 안쪽으로 불룩한 지방주머니를 평평하게 만들어주면서 동시에 꺼져 있는 눈물고랑 부분을 채워주는 지방재배치수술과 겉 부분의 피부 및 근육을 당겨주고 강화시켜주는 리프팅을 동시에 진행하는 수술이다. 쉽게 말해 눈가를 평평하면서 탄력 있어 보이게 변화시키는 수술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인터뷰] JK 성형외과 백혜원 원장 ‘중년을 위한 눈가 안티에이징 솔루션’ ③
Q. JK 성형외과에는 ‘애교 하안검 수술’이 있다고 들었다


보통 애교살이라고 이야기하는 부분은 살이 아닌 근육의 일부다. 이 근육 역시 노화에 의해 점차 처지게 되는데 나이가 들수록 애교살이라기보다 눈 밑이 처져 보인다는 느낌이 강해진다.

JK 성형외과에서 진행 중인 애교 하안검수술과 일반 하안검 성형술의 가장 큰 차이는 애교 근육을 당겨주느냐다. 애교 하안검수술의 경우 하안검 성형수술을 하는 동시에 본인이 갖고 있는 애교 근육을 당겨줌으로써 보다 어려 보이고 웃는 듯한 인상을 가져올 수 있도록 하고 있다.

Q. 하안검 성형술이 필요한 추천대상은 누구인가?

아무래도 하안검 성형수술은 중년에게 가장 적합하다. 40대나 50대 중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지방주머니까지 불룩해져 다크서클보다 더 심하게 얼굴이 처져 보이는 경우 하안검 성형술을 통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Q. 하안검 수술을 받기 전 특별히 고려해야 할 점이 있는가?

중년들의 경우 내과적인 질환을 동반하고 있는 분들이 많다.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 전 당뇨나 고혈압 등 자신이 갖고 있는 내과질환에 대한 담당의와의 상담이 우선되어야 한다.

또한 아스피린과 같은 항응고제의 경우 출혈 등의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수술 1~2주 전부터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다. 이 역시 수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합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인터뷰] JK 성형외과 백혜원 원장 ‘중년을 위한 눈가 안티에이징 솔루션’ ③
Q. 하안검 수술 후 정상적인 일상생활까지 어느 정도의 시간여유가 필요한가?


하안검 수술 후 실은 4일째 정도에 제거하게 된다. 2주 정도 지나면 웬만한 멍과 부기가 정상화 되지만 중요한 모임 등에 참석할 수 있을 정도로 자연스러워지기 위해서는 한 달 정도 소요된다.

하지만 수술 후 2주 정도가 지나면 화장을 할 수 있으므로 흉터나 멍 등을 커버할 수 있다. 따라서 2주 정도면 일상생활을 하는데 별다른 부담이 없다고 생각하면 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빅뱅, 10개 음원 일간차트 ‘올킬’
▶ [포토] 김범 '꽃남에서 상남자로 변신'
▶ 진재영,연기활동 재개…주상욱과 한솥밥
▶ [포토] 하이포 알렉스'빨려들 것 같은 눈빛'
▶ 김소연, 청순한 셀카…“화보 촬영 준비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