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뜻은? sns서 간편검색 가능 메타데이터 "이목집중"



‘해시태그 뜻’ ‘해시태그 뜻’ ‘해시태그 뜻’



해시태그 뜻은 #(샤프 기호)와 특정 단어를 붙여 쓴 것으로 해시태그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 각종 SNS에서 특정 핵심어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메타데이터의 한 형태다.



해시(hash) 기호를 써서 게시물을 묶는다(tag)고 해서 해시태그라는 이름이 붙었다. 해시 기호 뒤 문구는 띄어 쓰지 않는다. 띄어 쓸 경우 해시태그가 아닌 것으로 인식한다.



예를 들어 ‘브라질 월드컵 축구’를 검색어로 하려면 ‘브라질월드컵축구’로 표기하고, ‘월드컵’을 검색어로 하려면 ‘#월드컵’으로 표기한다.



해시 기호가 정보 묶음을 가리키는 데 처음 쓰인 곳은 IRC(Internet Relay Chat)였다. IRC는 인터넷 채팅 서비스다. 인터넷만 연결돼 있으면 전 세계 누구와도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해시 기호는 IRC 네트워크 안에 그룹이나 토픽을 지정하는 데 쓰였다.



해시태그는 검색의 편리함을 위해 도입된 기능이지만, 특정 주제에 대한 관심과 지지를 드러내는 방식이나 수단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한편, 인스타그램에서는 해시태그를 통해 검색을 해 자신이 원하는 주제에 대한 사진과 영상을 볼 수 있다. 또 최근 출시된 네이버의 모바일 SNS ‘폴라’와 다음카카오의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에서도 사진이나 영상 등을 올리면 해시태그로 주제별로 정보들이 묶여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 (사진= 자바시티)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이리틀텔레비전 서유리vs예정화, 男心 저격하는 `19금 몸매` 승자는?
ㆍ이혼변호사는 연애중 조여정, 연우진과 19禁 몸짓‥"침대에 누워서 뭐해?"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19禁 화끈 열파참 서유리VS복면가왕 가희...승자는?
ㆍ복면가왕 가희 `19禁 볼륨 몸매` 과시‥"섹시美 철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