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으로 보는 건강신호 눈으로 보는 건강신호 눈으로 보는 건강신호





눈으로 보는 건강신호, 눈에 좋은 음식 `이것` 들어있다면 ok





눈으로 보는 건강신호 소식이 화제인 가운데, 눈에 좋은 음식도 눈길을 끈다.





영국의 눈 전문가인 롭 허건 교수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녹황색 채소와 밝은 채소,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A를 꼽았다.





케일, 브로콜리, 시금치 등 녹황색 채소는 눈 망막의 피해를 막는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또 옥수수, 오렌지같은 밝은 색 채소와 과일은 루테인과 비슷한 효과를 내는 것으로 여겨지는 제아잔틴이 많이 들어있다.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참치, 고등어도 눈 건강에 좋다. 오메가 3 지방산은 노인성 황반변성 같은 눈 질병을 막아 주고, 병의 진행 속도를 늦춘다. 마지막으로 비타민A가 풍부한 당근과 달걀도 눈에 좋다.





호건 박사는 "아무 생각 없이 먹는 음식이 시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비타민A, C, E, 루테인 등이 많은 균형 잡힌 음식을 먹으면 실명의 원인이 되는 질병을 줄이고 진행을 늦출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눈이 보내는 신호로 건강을 알 수 있다. 눈이 피곤한 증상, 눈의 충혈, 흰자위에 붉은 점이 보이는 것, 눈동자 주위에 하얀색 띠가 보이는 것, 눈꺼풀에 하얀 알갱이가 보이는 것, 눈이 노랗다는 것, 잦은 가려움증과 충혈 증상, 눈이 흐리게 보이는 것, 사물이 두 개로 보이는 증상, 섬광이 비치는 것, 눈꺼풀을 뒤집었을 때 속의 피부색이 연한 핑크 빛보다 옅은 경우, 처진 눈꺼풀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건강에 이상 신호가 있을 수 있으니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을 권장한다.


장소윤기자 jsyoonbe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승환♥유리, 新 한류 커플 등장 "열애 맞아요~♥ 응원해주세요"
ㆍ출국명령 에이미 눈물, 란제리 화보 속 반전 C컵 볼륨으로 男心 저격!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오마이걸 데뷔, 이색 이벤트 `화제`‥"이상형과 가까운 멤버를 골라라♥"
ㆍ오승환 유리와 열애 인정, 디스패치 공개한 데이트 사진 속 BMW X6는 어떤 차?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