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등 국내 최대 명품 브랜드가 밀집지역 되어 있고 트랜드를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는 압구정로데오역 상권에 대해 소개하려 한다.

압구정로데오역은 압구정동과 신사동, 청담동 상권 인근으로 2012년 10월 6일 도곡역 왕십리역을 잇는 분당선 개통으로 인해 강남, 강북은 물론 분당에서까지 많은 사람들이 유입되고 있다.

압구정로데오역 5,6번출구 방면으로는 압구정로데오거리, 멋샘길이 패션 거리를 형성하고 있으며, 대형카페, 음식점 등이 입정하고 있다. 또한 도산공원 주위로 유명디자이너들의 의류샵이 밀집되어 있다. 반면 압구정로데오역 3,4번출구 방면으로는 꽃다이길, 청담동 거리가 형성되어 의류매장, 갤러리, 네일샵, 헤어샵 등이 임차하고 있어 럭셔리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실거래 사례 (압구정로데오역 인근)

압구정로데오역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A지역은 압구정로데오거리가 형성되어 유명 의류매장, 대형카페,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이 임차하고 있다. 신사역 가로수길의 상권 발전 및 확장으로 인해 압구정로데오거리 유입인구가 분산되어 예전의 명성 만큼 많은 유동인구가 있지는 않다. A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언주로 이면 코너에 위치하여 접근성 및 가시성이 뛰어난 2층 건물로 미용실, 갤러리, 카페 이용으로 적합한 2층 건물이 2014년 평당 10,619만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도산대로 이면 도산공원 인근으로 유명디자이너 의류매장, 개인레스토랑, 소형 카페 등이 상권을 형성하고 있으며 개인 사옥들이 밀집되어 있다. 또한 멋샘길을 중심으로 명품 브랜드 매장, 레스토랑, BAR 등이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B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도산대로 이면 코너에 위치하여 접근성 및 가시성이 뛰어나고 헤어 및 의류 사옥용도로 적합한 4층 건물이 2014년 평당 6,209만원에 매매되었다.

C지역은 청담동 거리와, 꽃다이길을 기준으로 웨딩업체, 카페, 음식점, 수입명품브랜드 매장 유명 디자이너 샵 등이 입점하고 있으며 유명회사 사옥들이 밀집되어 있다. 거리를 오가는 유동인구는 가로수길, 강남역 등 주변 패션 상권들에 비해 적은 편이지만 개인 구매 고객의 객단가 수준에서 월등하여 거래금액은 공히 국내 최고 수준으로 볼 수 있다. C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도산대로변에 위치하여 가시성이 뛰어나고 양면도로에 접하여 있어 전면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며 주차장 진출입이 용이한 사옥 및 임대 수익 용도로 적합한 6층 건물이 2015년 평당 9,428만원에 매매되었다.

D지역은 압구정로 대로변으로 명품 브랜드들이 밀집되어 있어 청담동 명품거리를 형성하고 있다. 도산대로 이면으로는 SM, JYP, 큐브 등 대형기획사 사옥 들이 밀집하고 있으며 또한 구하라, 비(정지훈) 등 유명 연예인들이 이면으로 빌딩을 매입하여 한류스타거리로 불리우며 최근 가장 각광받고 있는 지역이다. D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압구정로 명품거리 대로변에 위치하여 가시성이 뛰어나고 외관이 수려하며 사옥 및 임대수익용도로 적합한 5층 건물이 2014년 평당 20,365만원에 매매되었다.
압구정로데오역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원빌딩부동산중개가 추천하는 ‘압구정로데오역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 주변추천매물1.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4분 거리의 유동인구가 우수하며 사옥용으로 적합한 6층 건물, 수익률 2.72%의 빌딩이 매가 104억.

◆ 주변추천매물2.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6분 거리의 임대수익용도 및 사옥용으로 적합한 6층 건물, 수익률 4.54%인 빌딩이 매가 90억.

◆ 주변추천매물3.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4분 거리의 4층 건물, 가시성이 우수하며 사옥용으로 적합. 수익률 1.92%의 빌딩이 매가 300억.

◆ 주변추천매물4.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1분 거리의 초역세권에 위치한 5층 건물, 사옥 및 임대수익용으로 적합, 수익률 3.84%의 빌딩이 매가 78억.

◆ 주변추천매물5.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6분 거리의 5층 임대수익 및 사옥용 건물, 수익률 4.92%의 빌딩이 매가 200억.

◆ 주변추천매물6.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7분 거리, 6층 사옥용 건물, 유동인구 우수, 수익률 3.27%의 빌딩이 매가 92억.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