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행장 김병호)은 17일 경기도와 금융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경기도 굿모닝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오른쪽부터 김병호 하나은행장, 남경필 경기도지사, 김병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이병학 경기광역자활센터장)



경기도청에서 진행된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하나은행은 경기도와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광역자활센터와 4자 협약을 맺고 경기도 내 저소득·저신용 영세 자영업자의 자립 및 자활 지원을 위해 경기도형 마이크로 크레딧 지원사업인 `굿모닝론`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로써 제도권 금융에서 소외된 저소득자·저신용자 소상공인들이 경기도의 정책사업과 하나은행의 저금리 자금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자립과 자활 지원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굿모닝론은 경기도에서 선정한 민간사업 수행기관인 경기광역자활센터를 통해 대출 대상을 추천받아 경기신용보증재단이 발행한 100% 신용보증서를 담보로 하나은행에서 대출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 17일부터 연간 총 62억원 한도 내에서 연 1.84%(3월 17일 기준)의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합니다.



지원대상은 경기도에 소재하고 대표자가 만 20세 이상인 저소득자·저신용자·사회취약계층인 개인사업자로,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은 5년 원리금 분할상환방식입니다.



창업자금은 최대 3천만원, 경영개선자금은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 후 2년간 성실상환하면 최대 1천만원의 성공견인자금 추가대출도 가능합니다.



김병호 하나은행장은 “이번 경기도형 마이크로 크레딧 대출 지원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금융 안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한다”고 말했습니다.


박시은기자 se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CBS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충격 실태 고발··과거 `섹스포교` 보도 재조명
ㆍ속사정쌀롱 BJ엣지 vs 내반반 최윤소…D컵 볼륨+아찔 골반 `시선강탈`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거제서 람보르기니 추돌사고.. 수리비만 1억 4000만원?
ㆍ`청순vs섹시` 강민경vs전효성, 육감 볼륨 몸매 대결...男心 `후끈후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