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르단 IS 공습 시작 (사진=JTBC)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 전쟁 참가 가능성은?…요르단 IS 공습 시작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이 직접 IS 공습에 나설 가능성도 제기됐다. 요르단 국왕은 전투기 조종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아랍권 위성방송인 `알 아라비야`는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이 직접 공습에 참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요르단이 이슬람 급진 수니파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가 자국 공군 조종사를 살해한 것에 대한 보복을 선포했다.



앞서 요르단 알카사스베 중위는 지난해 12월 F-16 전투기를 조종하다 격추돼 시리아 북부에서 IS에 생포된 후 화형당했다.



AP, AFP등 주요 외신은 5일(현지시각) “요르단 군 전투기 수십 대가 시리아 내 IS 군사훈련 시설과 무기고를 공습하고 수도 암만으로 귀환했다” 고 밝혔다.



요르단 공습 표적은 IS가 수도로 선포한 시리아 북부 락까 내 IS 시설로 전해졌다.



앞서 전투기 조종 자격증을 보유한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이 직접 IS 공습에 나설 가능성도 제기됐다. 그러나 아랍권 위성방송인 `알 아라비야`는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이 직접 공습에 참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투명인간` 최여진 vs `겟잇뷰티` 이하늬, 19금 몸매…볼륨대결 `후끈`
ㆍ`언프리티 랩스타` 제시, 랩 실력과 동등한 비키니 몸매..."육지담, 제 2의 윤미래" 극찬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D컵+엉짱녀` 예정화vs유승옥, 화면 꽉 차는 볼륨 몸매 `아찔`
ㆍ해피투게더 최정원, 비키니 사진 보니 속살까지 `꿀피부`..."피부 너무 좋아 고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