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릭 블락이 `눈, 코, 입` 음원을 무단 사용한 가운데 YG가 강경 대응을 해 관심이 뜨겁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눈, 코, 입` 음원을 무단 사용한 미국 팝가수 데릭 블락에 대해 음원서비스를 중지해줄 것을 강력히 경고했다.



YG는 10일 "최근 며칠 동안 데릭 블락의 무단 음원 사용 건에 대해 인지하고 데릭 블락 측과 음원 유통사에 강력 항의, 유튜브와 아이튠스의 음원 서비스가 중지됐다"며 "유튜브, 아이튠스 뿐만 아니라 다른 플랫폼들에서도 조만간 해당 음원의 서비스 중지가 이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데릭 블락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관리하는 업체를 통해 YG에 `눈, 코, 입` 음원의 무단 사용을 인정했다.



이 업체에 따르면 데릭 블락은 곡을 사용하기 전 저작권과 관련해 허락을 받아야 했지만, 실수로 신경을 쓰지 못했다. 그는 YG에 사과의 뜻을 전했다.



데릭 블락은 지난해 8월 아이튠스, 유튜브 등을 통해 `체인지 미(CHANGE ME)`라는 곡을 발표했다. 이를 접한 음악팬들은 "노래가 태양의 `눈, 코, 입`의 피아노 반주와 똑같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데릭 블락은 지난해 7월 31일 문제의 노래를 유튜브 영상에 공개하며 "4년 전 내가 이 곡을 만들었고 도난당했다"고 주장했었다. 하지만 무단 사용 문제가 불거지자 최근 "내가 작사를 하고 사용된 노래는 태양의 곡"이라고 글을 수정했다.



한편 YG는 "이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하고 음원을 무단 사용한 이는 향후 불이익을 받을 수 있도록 음원 서비스 업체에 요청하는 등 적극 대처할 것"이라고 전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데릭 블락 눈코입 무단 도용,뻔뻔하네""데릭 블락 눈코입 무단 도용,도난당했다더니..""데릭 블락 눈코입 무단 도용,어이없다""데릭 블락 눈코입 무단 도용,강력하게 나가야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클라라, 진화하는 누드화보 19금→ 29금… 대만에서는 무슨일이?
ㆍ기내난동 바비킴vs대한항공vs앞자리 승객 인터뷰, 입장차 커… TV예술무대 하차 결정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잘 모르면서 함부로 욕하지마" 쥬얼리 원년 멤버, 조민아 베이커리 논란 해명
ㆍ뉴욕증시, 고용 호재에도 유가에 발목··다우 0.95%↓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