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누다, 새해 건강을 책임질 스마트한 숙면 아이템
[라이프팀] 작심삼일이 될지도 모른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새해를 맞이해 건강을 위한 다양한 계획을 세우는 연말이다.

그중에서도 운동, 다이어트를 비롯해 제대로 신경 쓰지 못 했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 이들을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다. 1월에는 헬스장에 많은 고객이 몰리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을 터.

하지만 사실 매일 꾸준히 운동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매일 30분씩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걷기 운동을 하는 것도 지키기 어려운 바쁜 현대인들에게 헬스장에서의 운동은 엄청난 의지를 요하는 것. 게다가 북적이는 헬스장에서 러닝머신을 차지하기 위한 다툼은 또 얼마나 치열한가.
가누다, 새해 건강을 책임질 스마트한 숙면 아이템
여유롭게 1:1 레슨을 받을 수 있는 헬스 트레이닝이나 요가, 필라테스 수업을 받을 수만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을 수 없겠지만 이는 경제적으로 큰 부담이다.

그렇다면 자신과 가장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수면 환경’을 점검해보는 것은 어떨까. 불면증이나 코골이 등의 수면 장애를 겪고 있는 이라면 더욱 시급한 문제다. 수면은 건강을 지키는 데 있어서 밀접한 영향을 미치지만 많은 이들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것이기도 하다.

먼저 매일 베고 자는 베개를 기능성베개로 바꿔보자. 기능성베개로 유명한 가누다 관계자는 “베개는 건강한 수면을 위해 체크해봐야 할 제1요소이지만 이를 간과하는 이들이 많다”며 “자신에게 꼭 맞는 베개를 사용함으로써 더 건강한 라이프를 추구할 수 있다”고 전했다.

가누다 기능성베개는 경추를 C자 형태로 지지해주면서 아무리 뒤척여도 목이나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게 고안된 똑똑한 베개다. 베개에 두개천골요법이 결합되어 수면의 질을 한층 더 향상되는 것. 2015년 지금보다 더 건강한 한 해를 보내고 싶다면 잠자리, 그중에서도 베개의 점검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
(사진제공: 가누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스타일로그’ 속 연말 파티 꼴불견 TOP5
▶ “포기금물” 모임 잦은 연말연시 다이어트
▶ 위메프, “1인 가구 살림 장만 32만8000원이면 끝”
▶ 20대 이상 성인남녀, 겨울철 대표 먹거리 1위는 ‘붕어빵’
▶ 헬로키티아일랜드, ‘해피 헬로키티 마스’ 이벤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