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신부, 몸매·피부 관리에 이어 레이저 제모까지?
[김희운 기자] 여자라면 누구나 일생에 단 한 번뿐인 결혼식에서 가장 아름답고 빛나는 신부가 되기를 꿈꾼다. 그래서 미리미리 피부나 몸매 관리를 하는 여성들이 많은데 최근 예비신부들 사이에서는 ‘레이저제모 시술’이 필수 관리 코스로 각광받는 추세다.

‘레이저제모’는 특정파장대의 레이저 빛이 피부나 다른 조직을 손상시키지 않고 모낭 속 멜라닌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시술이다. 레이저제모라고하면 흔히 겨드랑이나 인중, 팔이나 다리(종아리)를 떠올리기 쉬우나 요즘에는 헤어라인확장(이마제모), 비키니라인과 브라질리언 제모까지 다양한 부위에 안전한 시술이 가능해 나날이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예비신부들은 웨딩촬영이나 결혼식에서 이마를 드러낸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데 이때 이마가 좁고 답답한 이마를 가진 경우 고민거리가 될 수밖에 없다. 하지만 레이저제모를 통한 헤어라인교정 시술을 받으면 깔끔하고 부드럽게 이마를 확장시키고 지저분하게 자라있는 뒷목부위의 털을 매끈하게 정리해 여성스러움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트렌디한 예비신부들의 경우, 신혼여행으로 떠나는 휴양지에서 보다 편안하고 즐거운 휴식을 위해 결혼식 전에 비키니라인이나 브라질리언(음모) 레이저제모를 선택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비키니라인 제모’는 수영복이나 속옷을 착용했을 때 바깥쪽으로 털이 보이지 않게 하는 제모로 삼각팬티라인 안쪽과 허벅지 안쪽 약간의 음모가 해당된다.

‘브라질리언 제모’는 비키니라인을 포함해 음모를 특수형태로 디자인하는 제모시술이다. 일반 브라질리언제모는 비키니라인부터 음모, 음순부위까지 제모하는 것을 말하며, 올누드제모의 경우 비키니라인을 포함, 음모, 음순, 회음부, 항문주위까지 해당된다.

부천더성형외과/피부과 부설 레이저제모클리닉 이나현 원장은 “기존의 비키니라인 제모가 단순히 겉으로 드러나는 부분을 제거하는 수준이었다면 브라질리언 제모는 개개인이 원하는 형태로 디자인하는 보다 적극적인 개념의 제모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병원을 내원하는 분들 중 브라질리언왁싱이나 자가제모로 인해 모낭염 등이 생긴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 레이저제모와 함께 모낭염 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비키니 라인이나 브라질리언 레이저 제모는 미적효과를 통한 자기만족과 성적 자신감이 커진다는 장점이외에 음모 피부마찰로 인한 상처와 색소침착 예방, 이물질 및 냄새제거, 습관성 질염이나 가려움 등을 완화하고 자가제모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며 개인위생에도 도움이 됩니다”라고 덧붙였다.

다만 레이저제모는 근본적으로 성장기에 있는 털만 제거가 가능하므로 피부 상태나 부위마다개인차가 존재한다. 시술결과나 시술횟수가 달라질 수는 있지만 기본 10회 정도, 털의 순환주기 등을 고려해 적어도 4~6주 간격으로 10개월의 치료기간이 필요하다.

시술 전 특별히 주의해야 할 점은 없으나 치료 4주 내에는 뽑기나 왁싱, 전기제모 등을 피해야 하며 피부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것이 좋다. 시술부위에 자극이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는 제모시술을 받는 기간에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사우나, 목욕, 술은 자제하고 스트레스도 최대한 줄이도록 노력한다.

아울러 레이저제모는 개인의 피부나 털의 부위별 특성, 밀도 등에 따라 시술강약을 조절하고 피부반응을 살펴야 하는 세심한 시술이다. 이에 무조건 가깝고 저렴한 곳만 찾기보다는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인지, 어떤 레이저 장비로 시술하는지 등을 따져봐야 한다.

한편, 부천 더성형외과/피부과는 최신식 프리미엄급 시설과 첨단 외국산 제모전용레이저인 엘리트MPX, 라이트쉬어듀엣, 슈퍼소프라노, 아포지플러스로 시술한다. 저렴하고 합리적인 비용 및 위생적인 전문 제모클리닉으로 부천은 물론 광명, 인천, 부평, 광명, 시흥, 안산 등지에서도 환자들이 끊임없이 찾아올 정도로 주목 받고 있다.

상담부터 시술까지 특수제모시술에 숙련된 여의사를 통해 부작용을 최소화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모시술과 더불어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사전예약제, 아늑한 제모전용실 운영으로 다양한 부위의 여성제모, 브라질리언제모(음모제모), 비키니제모와 같은 민감한 제모시술을 단독으로 받을 수 있다. (사진출처: 영화 ‘디어 존’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9000만 년 전 거북 화석, 자원봉사자 발에 걸려 ‘발견’
▶ 콩코르디아호, 사고 2년 만에 마지막 실종자 주검 발견
▶ 세계 200대 부자, 집계 자산 ‘약 89조6000억 원’ 1위는?
▶ 과민성 장증후군 예방, 심리적 안정이 최우선…‘수험생 시선집중’
▶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단통법 적용가 ‘평균 67.5만원’…관심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