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레이저 제모 급증, 그 이유는?
[김희운 기자] 최근 한 피부과에서 제모 시술을 경험한 20대~40대 여성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수염이 적은 남성에게 호감을 느낀다’는 의견이 84%를 차지했으며 이런 현상은 나이가 젊을수록 더 심해져, 20대 여성의 90%는 수염이 적은 남성을 선호했다. 몸에 털이 많은 남성에게 호감을 느끼는 여성은 단 2%에 불과했다.

여성들이 싫어하는 남성의 털 부위로는 가슴 부위가 가장 많았다. 이어 얼굴수염, 남자가 삼각 수영복을 입을 때 드러나는 넓적다리 부위도 상위를 차지했다. 과거 남성성의 상징으로 인식됐던 가슴 털이 여성들이 가장 혐오하는 부위로 꼽힌 점이 눈길을 끈다.

또한 남자들의 몸에 털이 많으면 제모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여성이 87%에 이르렀으며 이는 남자의 털에 대한 여성들의 인식이 크게 변화된 것을 알 수 있다.

대학생 정성욱(25세, 가명)씨 역시 “몸 전체에 털이 너무 많아 성인이 된 이후에는 물놀이를 즐긴 적이 없다. 하루만 면도를 안 해도 턱수염이 빨리 자라 면도를 자주해야 하는 것 자체가 상당한 스트레스로 다가와 레이저 제모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라고 호소했다.

이밖에도 남성의 잦은 면도는 모낭염을 일으키고 피부를 거칠게 만드는 등 피부손상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레이저 제모술을 받고자 하는 남성들이 급증하고 있으며 사회초년생과 대학생들로 연령대가 낮아짐과 동시에 제모범위도 넓어지고 있다.

7호선 신중동역에 위치한 부천 더성형외과/피부과 부설 제모클리닉 이나현 부원장은 “레이저제모는 특정파장대 레이저 빛이 주위 피부나 타조직을 손상시키지 않고 모낭 속 멜라닌색소만 선택적으로 파괴해 겨드랑이나 인중은 물론 팔, 다리(종아리), 헤어라인확장(이마제모) 비키니라인과 브라질리언 제모까지 다양한 부위에 시술 가능합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레이저제모는 시술 후 운동이나 샤워 등이 가능할 정도로 일상에 지장이 없을 뿐 아니라 자가 제모로 인한 여러 부작용 위험을 줄였습니다. 시술 후에는 모공이 수축되고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피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라고 덧붙였다.

남자 얼굴 레이저제모는 근본적으로 성장기에 있는 털만 제거가 가능해 피부상태나 부위마다 개인차가 존재한다. 때문에 시술결과나 시술횟수가 달라질 수는 있지만 기본 10회 정도, 털의 순환주기 등을 고려해 적어도 4~6주 간격으로 10개월의 치료기간이 필요하다.

시술 전 특별히 주의해야 할 점은 없으나 치료 4주 내에는 뽑기나 왁싱, 전기제모 등을 피해야 하며 피부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야 한다.

남성 얼굴 레이저 제모 하루 전에는 스팀타월로 피부 표면을 불린 후 부드러운 폼클렌저를 이용해 가볍게 세안하고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 깨끗한 피부상태로 만들어 줘야 한다.

시술 후에는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기 위해서 차가운 수건을 이용해 냉찜질을 하거나 피부 건조를 막는 보습제를 제모부위에 꼼꼼하게 발라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쿨링 제품이나 수분제품, 소염작용이 있는 연고제를 꾸준히 발라 자극을 빨리 가라앉히고 햇볕에 노출되면 피부 톤이 칙칙하게 변할 수 있으므로 자외선 차단에도 철저하게 신경 쓴다.

아울러 시술부위에 자극이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제모시술을 받는 기간에는 사우나와 목욕, 술은 피하고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이도록 노력해야 한다.

한편, 부천 더성형외과/피부과는 남성제모만을 위한 차별화로 최신식 프리미엄급 시설과 첨단 외국산 제모전용레이저인 엘리트MPX, 아포지플러스로 시술하며, 저렴하고 합리적인 비용 및 위생적인 전문 제모클리닉으로 부천은 물론 광명, 인천, 부평, 광명, 시흥, 안산 등지에서도 환자들이 끊임없이 찾아올 정도로 주목받고 있다.

상담부터 시술까지 특수제모시술에 숙련된 여의사 제모를 통해 부작용을 최소화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모시술과 더불어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사전예약제와 아늑한 제모전용실 운영으로 남성 가슴제모, 남자 팔 다리 제모, 남자 얼굴제모 등을 단독으로 받을 수 있다.
(사진출처: 영화 ‘베스트 오퍼’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표창원 명백한 무혐의, 2월 이미 ‘각하 처분’ 결정
▶ 가자지구 사망자 435명, 부상자 3천여 명…‘인명피해 심각’
▶ 광주 헬기 추락사고 원인, 기상악화인가 기계 결함인가 ‘추측多’
▶ 정상헌 전 농구선수, 처형살인-사체 암매장 혐의 ‘징역 20년 선고’
▶ 번아웃 증후군 극복법, 직장인 3명 중 1명이 쓰는 최선의 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