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고 김탄` 정일채 교사가 일간 베스트 회원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13일 방송된 KBS `해피선데이-1박 2일`(이하 `1박2일`)에서는 선생님 올스타 특집으로 세종고 정일채 교사가 출연했다.



이날 정일채 교사는 배우 이민호를 닮은 훈훈한 외모를 자랑하며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방송 출연 후 정일채 교사가 과거 온라인에 게재한 댓글이 논란이 됐다. 정일채 교사는 과거 `이러다가 굶어 죽으면 노무현과 같은 반열에 오르는 거 아닌가 모르겠네`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 등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발언을 남긴 것.



정일채 교사는 이날 서울시립대학교 온라인 게시판에 "안녕하십니까. 시립대학교 05학번 정일채입니다. 저 때문에 많은 학우님들께서 피해를 보시는 것 같아 정말 죄송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카페에 있는 댓글들은 제가 작성한 댓글이 맞습니다. 문제가 된 댓글들은 제가 2011년도에 작성한 댓글들이며 당시 정말 생각 없이 쓴 댓글들이 대부분 입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정치적 성향과는 상관없는 비방의 글들이며 이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으신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도 제가 왜 그렇게 글을 올렸었을까 후회하고 반성중입니다. 이제 와서 그 글들을 주워 담을 수 없으나 분명히 밝히고 사과 드려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 바로 글을 올립니다. 그리고 문제가 되는 모든 댓글들을 삭제했습니다. 저로 인해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께 정말 사죄의 말씀 올리겠습니다. 또한 돌아가신 전 대통령님께도 죄송합니다. 정말 시립대 동기, 선배, 후배님들께 부끄럽고 죄송합니다. 학교의 명성에 누를 끼쳐 정말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했다.



또한 정일채 교사는 "이 사실이 중요할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일간베스트 회원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즐겨 이용하는 사람도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모자랐던 저의 인성에 대해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앞으로 반성하고 살겠습니다. 또한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말 한마디, 댓글 한마디도 신중히 생각하고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라고 해명해 눈길을 모았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세종고 김탄 해명, 정일채 선생님 일베? 실망이다" "세종고 김탄 해명, 왜 과거에 저런 글을 남긴건지..." "세종고 김탄 해명 정일채 교사 대체 왜" "세종고 김탄 해명 진짜 이민호 닮았네" "세종고 김탄 해명 정일채 교사 결국 사과글 남겼구나" "세종고 김탄 해명 일베였다니 놀랍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KBS2 `1박2일`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세종고 수학선생님 김탄, 일베회원 논란…과거 댓글보니 `굶어 죽으면...`
ㆍ‘호텔킹’ 이동욱-김해숙, 죽음 위기…비극의 끝은 어디인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1박2일` 세종고 수학선생님은 얼굴이 김탄?··"당장 전학갈래요"
ㆍ윤곽 드러난 최경환號 부양카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