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대학생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서포터즈 `러브지니(Love Genie)`를 육성해 창의적인 사회적 책임 활동을 적극 전개 중입니다.



LG전자는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에서 경영지원부문장 이충학 전무, 대외협력담당 윤대식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러브지니 1기` 수료식을 개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러브지니 1기`가 지난 3개월간 노동, 인권, 윤리, 환경, 사회공헌, 안전 보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참신한 사회적 책임 활동의 내용과 성과가 공유됐습니다.







LG전자는 러브지니 9개 팀 중 사회적 책임 활동의 참신성, 사회 기여 정도, 지속성 등을 고려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각 1팀씩 선정해 시상했습니다.



`대상`은 `환경 사랑` 캠페인을 진행한 `지니효과 (Genieffect)`팀이 차지했습니다.



이 팀은 일회용 컵으로 만든 화분 증정, 환경사랑 서약식 등 자신만의 감성과 창의성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실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최우수상`은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꿈을 담은 동영상 제작, 사진 전시회 개최 등 다양한 `희망 전하기` 캠페인을 펼친 `지니게이션(Genie-gation)`팀이 수상했습니다.



`우수상은 체험형 전시회 `마음의 눈을 뜨고 보다`를 열어 시각장애인의 어려움을 알린 `오늘`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LG전자는 활동 수료자 전원에게 향후 입사 희망 시 서류전형에서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대상`을 수상한 `지니효과 (Genieffect)`팀에게는 올해 12월부터 6주간 진행되는 `LG전자 동계 인턴십` 기회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 이충학 전무는 "이번 1기의 성공을 발판 삼아 매년 `러브지니`를 선발해 운영할 것"이라며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천하는 창의적 사회적 책임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러브지니`는 `알라딘과 요술램프` 이야기의 요술램프 요정 `지니` 처럼 꿈과 희망을 전하고 사랑을 실천한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박영우기자 yw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홍명보 b급 발언, 이과수 폭포 거짓말까지..누리꾼 분노
ㆍgod 윤계상 "다시 헤어지는 일 불가능해" 영원한 완전체 약속, 팬들 `감동 물결` (연예가중계)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호텔킹’ 이동욱, 친모 김해숙에 면회 거절당해 ‘안타까운 엇갈림’
ㆍ北, 개성 북쪽서 단거리 미사일 2발 동해로 발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