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글로벌 댄스 서바이벌 ‘댄싱 9’ 시즌 2이 춤꾼들의 짜릿한 몸짓을 통해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연예계 스타들도 춤의 열풍에 동참하고 있다.



지난 시즌 1 당시에는 신화 멤버들과 엠블랙 이준 등 춤을 사랑하는 가수들의 호평이 이어졌고, 시즌 2 론칭을 앞두고 배우 한채영과 김지훈, 엑소의 타오, 수호, 세훈, 2PM의 찬성, 걸스데이 등이 응원의 말을 전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 응원열기를 H.O.T.의 문희준, 플라이투더스카이의 브라이언이 이어가며 에너지를 불어넣은 것. 문희준과 브라이언은 ‘댄싱 9’의 이민우 마스터와 비슷한 시기에 데뷔한 이후 모두 꾸준히 팬들의 사랑 받아 왔기에 이들의 우정이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문희준은 ‘댄싱 9’ 제작진을 통해 “춤을 추는 사람으로 금요일 밤마다 챙겨보는 댄싱9을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다. 시즌1 을 지켜보면서 몸이 들썩거렸는데, 이번 시즌도 만만치 않을 것 같다. 실력자들이 넘쳐나네. 민우가 마스터라서 더욱 친근하게 보고 있다. 이민우 화이팅! 나도 나가볼까?”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문희준은 ‘댄싱 9’ 시즌 1 당시 매주 파이널리그의 승부를 예측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요계 최고의 댄서다운 안목을 보여준 바 있다. 이후 ‘핫젝갓알지’ 멤버들과 함께 미션을 전달하는 특별 심사위원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기도. 또한 레드윙즈 팀의 이민우 마스터와 오랫동안 한 소속사 식구로 지내며 끈끈한 정을 쌓았던 사이이기도 하다. ‘댄싱 9’과 뗄 수 없는 인연을 이어왔던 문희준의 춤 본능을 자극한 시즌 2가 더욱 비상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완전체 컴백 이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플라이투더스카이의 브라이언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금요일 밤마다 댄싱 9 재밌게 보고 있어요~ 나랑 비보이 출신 환희도 다음 시즌에 도전해볼까? 이민우 마스터 파이팅! 춤추는 모습도 보여주세요”라는 응원의 글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이민우 마스터는 “동료들이 이번 시즌 들어 더 재미있어졌다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 개인적으로 시즌1과 비교해 실력이 월등히 좋은 참가자가 많이 참여했다고 생각한다. 시즌1도 좋았지만 시즌2 역시 회를 더할수록 기대되고 재미를 더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료들이 ‘댄싱 9’에 도전하고 싶다고 전한 응원에 대해서는 “댄싱 9에서 다양한 장르의 춤, 그 속의 희로애락이 느껴지는 참가자들을 볼 때마다 다양한 영감을 받아 또 다른 음악과 춤이 떠오른다. 친구들도 같은 마음으로 춤을 추고 싶었던 듯 하다”고 전했다.



더불어 시즌 2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도전자로는 걸그룹 댄스를 완벽하게 소화한 6세 댄서 나하은을 꼽았다. “나하은 참가자가 등장했을 때 너무나도 귀엽고 예뻐서 어쩔 줄 몰랐다. 방송을 보니 나의 삼촌 미소가 정확하게 포착되었더라”며 너스레를 떨기도.



지난 27일 방송을 통해 레드윙즈와 블루아이 팀이 전지훈련을 그리기 시작한 ‘댄싱 9’ 시즌 2는 레드윙즈의 무대를 중심으로 4회 방송을 꾸밀 예정이다. 도전자들이 한층 성장하고 잠재력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멋진 무대들이 끊임없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파트너와 함께 4개 장르를 섭렵하는 올인미션에서는 댄서들의 성장통이, 소품을 활용해 자신만의 창의력인 무대를 꾸미는 커플미션에서는 잊지 못할 감동이 쏟아질 예정.
리뷰스타 송숙현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상동역 버스폭발 사고, 운전기사 화장실 다녀온 사이 불 붙어…‘인명피해는?’
ㆍ박봄 입건유예, 암페타민 밀수입 논란에 양현석 해명 “어머니가 마약 보내겠냐”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유상무 상어 맨손잡기 소동 전말은?··제작진 "살짝 긁힌 정도"
ㆍ시진핑 내일 방한‥경제인 대거 동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