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은 13일 한국전력공사에 대해 최근 전력난에 따른 규제 완화로 실적이 정상화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4만5000원에서 5만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이창목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원화 절상 기조는 실적 안정성을 더해 주고 있다"며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각각 3.8%와 3.7%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연구원은 "한국전력의 실적 변수인 전기 요금과 환율, 연료 가격, 연료배합 등이 최근 주가에 우호적으로 움직이고 있다"며 "당분간 해소하기 힘든 국낸 전력난 상황이나 여전히 설비투자(CAPEX)에 크게 못 미치는 현금 흐름 등을 감안하면 추가 인상 여지는 충분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는 "1분기 영업이익은 1조2271억원으로 한전의 예상치에 부합하는 수준이었다"며 "하반기 경기 회복 등 전력 소비 증가율은 다시 높아질 것으로 올해 연간 전력판매는 2.7%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정미형기자 mhchu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카라 새 멤버 영입, 팬들에 의해 결정.. 전 멤버 강지영·니콜 근황은?
ㆍ배현진 기자, 6개월 만에 MBC ‘뉴스데스크’ 앵커 복귀.. 방송 어땠나?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롤점검` 4.7 롤패치 적용된다··달라지는 것들은? 신챔프 브라움도?
ㆍ현오석 "경제 불안심리 전이 차단 중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