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17일 2014년 `사진 찍기 좋은 명소` 대상지 25곳을 최종 선정해 발표했다.





문체부는 지난 2011년부터 역사와 문화, 생태적 자원 등 여러 조건을 고려해 `사진 찍기 좋은 명소`를 선정해왔다.



`사진 찍기 좋은 명소` 올해 사업 대상지로는 부산(서구), 대구(수성구), 대전(유성구), 울산(동구, 북구), 경기(안성, 광주), 강원(태백, 동해, 정선), 충북(영동, 괴산), 충남(당진, 부여), 전북(부안, 장수, 진안), 전남(강진, 여수), 경북(영천, 영덕, 울진), 경남(통영, 남해, 산청) 등 총 25개소가 선정됐다.



이번 `사진 찍기 좋은 명소` 조성 사업 대상지는 각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산·강·바다 그리고 명승지 등, 주변 경관이 수려하고 역사·인문적 자원을 갖고 있으나 일반인들의 접근이 어렵고 친환경적 정비가 필요한 곳을 대상으로 공모 절차를 거쳐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체부의 이번 심사에는 관광·여행·지리·생태 전문가 등이 참여했다.



문체부 관계자는 "향후 소규모 친환경적 관광 시설들을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더욱 많은 국민들이 지역의 명소를 방문하여 지역 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사진 찍기 좋은 명소, 기대”, “사진 찍기 좋은 명소, 봄 나들이에 좋은 곳은 어디?”, “사진 찍기 좋은 명소, 멋있을 듯”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진짜사나이` 헨리 수학문제 답, 10초만에 완벽 풀이 `깜놀`
ㆍ`서초교회 잔혹사` 화제의 신간 등장··"한국 기독교 일탈 고발"
ㆍ언니들 니키타, 알고보니 `미나` 친동생!...늙은여우 음원도 인기!
ㆍ크림반도 검찰총장 미모 "33세‥폭력조직 전담 검사 경력" 일상 보니
ㆍ가계 자금잉여 사상 최대‥`지출 줄인 탓`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