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탄생 117주년을 맞이한 동화약품(회장 윤도준) 활명수가 3월 22일 제22회 `세계 물의 날(World Water Day)`을 맞아 제 2회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활명수(살릴活, 생명命, 물水)` 제품 본연의 뜻을 살린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은 날로 심각해지는 물 부족과 수질오염에 따라 생명을 위협 받는 아프리카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유니세프(UNICEF)와 3월 한 달 동안 함께 진행 할 예정 입니다. 지원기금은 활명수의 판매금액에서 조성되며, 소비자의 온라인 참여에 의해 본 기금이 전달됩니다.





온라인 참여를 위해서는 3월 22일까지 유니세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인 `위액션(WeAction, www.facebook.com/WeActionUNICEF)`에 방문,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콘텐츠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달거나 `공유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활명수 탄생 117주년의 의미를 담아 `좋아요` 1회 당 117리터의 깨끗한 물이 적립됩니다. 10만 건의 `좋아요` 달성을 목표로 총 1천 250만 리터의 깨끗한 물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활명수는 1897년부터 생명을 살리는 물로 태어나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을 지켜왔다"며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을 통해 앞으로 소비자와 함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활명수와 유니세프가 함께하는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은 2013년에 처음 시작되어 현재까지 총 1천 910만 리터에 달하는 깨끗한 물을 아프리카 물 부족 국가 어린이에게 전달했습니다. 또한 `생명을 살리는 물: 활명수 전(展)`을 개최해 `생명`을 주제로 친환경 작가 로리킴, 김태균이 활명수 병뚜껑으로 제작한 작품을 소개한 바 있습니다.





★ 세계 물의 날(World Water Day): 인구와 경제활동의 증가로 인하여 수질이 오염되고 전 세계적으로 먹는 물이 부족해지자, UN이 매년 3월 22일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하여 정한 날.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진짜사나이` 헨리 수학문제 답, 10초만에 완벽 풀이 `깜놀`
ㆍ`서초교회 잔혹사` 화제의 신간 등장··"한국 기독교 일탈 고발"
ㆍ언니들 니키타, 알고보니 `미나` 친동생!...늙은여우 음원도 인기!
ㆍ크림반도 검찰총장 미모 "33세‥폭력조직 전담 검사 경력" 일상 보니
ㆍ가계 자금잉여 사상 최대‥`지출 줄인 탓`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