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하지 않는 헤어라인 교정, 디자인이 중요하다
[라이프팀] 사각턱, 양악과 같은 얼굴형 성형이 대중적으로 시술되면서 얼굴선을 완성하는 헤어라인 모발이식도 주목 받고 있다. 턱선이 아무리 V라인이어도 헤어라인이 M자, 사각으로 파였거나 이마가 너무 넓다면 이마선을 드러내기란 쉽지 않다.

넓은 이마를 가졌다는 대학원생 심현희(26세)씨는 “이마가 예쁜 여자 연예인들이 올림머리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너무나 부럽다. 헤어라인이 예쁘면 자유자재로 헤어스타일을 할 수 있으면서 인상이 단아해 보인다. 예전에는 눈,코 같은 이목구비만 고민했었는데 이마 모양 때문에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받는 친구도 있다”고 전했다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이미 20~30대 여성 사이에서 선호되고 있고 온라인상에 많은 정보들이 있지만, 실제 모발이식 병원을 선택하는 단계에서는 신중한 태도가 필요하다. 수술 후 이마선이 인위적이거나 모발이 듬성듬성 자라 재수술을 하는 사례가 적지 않기 때문이다.

압구정 JP(제이피)성형외과 최종필 원장은 “헤어라인 교정은 휑해진 두피를 채워주는 남성 탈모 모발이식과 달리 성형과 같이 디자인 요소가 필요한 섬세한 시술이다. 본인 얼굴형에 가장 잘 맞는 라인을 구성하고, 본래의 내 머리카락과 같은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도록 개선하는 것이 포인트인데, 이를 충족하지 못할 경우 수술 이전보다 심한 외모 스트레스를 보인다”고 전했다.

헤어라인 모발이식 불만족 사례를 보면 크게 3가지 특징을 보인다.

1. 뒷머리처럼 굵은 앞머리카락
앞머리의 특징은 잔머리다. 뒷머리와 달리 얇은 머리카락이 헤어라인을 이루고 있다. 이를 유념해 이식 전부터 후두부 머리카락 중에서도 얇은 머리카락만을 골라 이마선 맨 앞부위에 이식해야 한다. 의료진이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상태에서 남성 탈모처럼 이식에만 집중하면, 누가 봐도 이식한 것 같은 부자연스러운 앞머리가 될 수 밖에 없다.

2. 계란처럼 동그란 헤어라인 모양
계란형이 예쁘다고 하지만 헤어라인에 적용하면 어색하다. 실제 여성 헤어라인을 보면 선이 살짝 삐뚤빼뚤하고, 동그란 형태가 아니다.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타원형이면서, 가는 머리카락으로 세밀한 굴곡선을 만들어줘야 자연스럽다.

3. 듬성듬성하게 자란 머리카락
디자인이 중요한 헤어라인 모발이식이라도 기본적으로 모발 생착은 안정적이어야 한다. 이식한 모발이 군데군데 자란다면, 애초 기대했던 헤어라인 모양을 기대하기는 어려울뿐더러 땜방처럼 보기 흉하다. 수술을 결심했다면 모발이식 임상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은 기본이다.

압구정 JP(제이피)성형외과 최종필 원장은 “헤어라인 모발이식 실패를 최소화하려면 의료진의 임상경험과 디자인 능력을 반드시 따져봐야 한다”며 “헤어라인 교정은 큰 얼굴도 작아 보이게, 밋밋한 얼굴도 입체감 있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보다 성공적인 결과를 원한다면 얼굴의 단점 보완을 고려해 시술 되어야 할 것이다”고 덧붙여 조언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유병권, 4년 만에 출연자에서 패널로 '스타킹' 출연
▶ 故 이은주 사망 9주기, 강남에서 비공개 추모식 진행
▶ 이범수 득남, 몸무게 3kg 아들 출산 “아내에게 감사해”
▶ 아사다 마오 인터뷰서 김연아 언급 “좋은 추억이라고 생각”
▶ [포토] 육성재 '女心 녹이러 왔습니다!'